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IT 트렌드, 2014년에 등장할 IT이슈는?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 가는 세상. 그 중심에는 IT 기술이 있는 것 같습니다. 불과 2013년만 하더라도 수많은 신제품과 기술들이 소개되어 시선을 끌었는데요. 2014년에는 기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트렌드에서 벗어나 새로운 IT 기술과 제품들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유스로거와 함께 2014년 IT 트렌드를 만나 볼까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

 

 

2014년 IT 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입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쉽게 말해서 몸에 착용하는 스마트 기기를 의미하는데요. 이미 2013년에 스마트 안경, 스마트 워치 등이 출시되어 수많은 이목을 끌었으며, 2014년에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경쟁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CES 2014’에서는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가 선보여졌는데요. 기존에 출시된 스마트 안경, 스마트 워치 외에도 스마트 밴드, 스마트 링 등 새로운 형태의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출현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IT 업체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체에서도 웨어러블 기기와 연동할 수 있는 플랫폼 연구를 시작하는 등 2014년에는 협업을 통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활용 폭이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3D 프린터

 

3D 프린터에 대한 관심은 2014년에도 더욱 뜨거워질 전망입니다. 3D 프린터는 3D로 완성된 디지털 도면을 프린터가 출력해주는 기술을 의미하는데요. 작은 피규어부터 자동차, TV 등 실제 만들고자 하는 물건을 프린터로 즉시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금까지의 3D 프린터는 일부 산업 환경에서 시제품을 만드는 용도에 그쳤는데요. 2014년에는기술 특허 및 가격대 하락 등을 통해 대중들에게 더욱 보급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휘는 화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화면을 손상 없이 휘거나 구부릴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화면 기판을 의미합니다.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유리 대신 유연한 특성을 가진 특수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무게도 가볍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곡선형 디스플레이 형태의 스마트폰이 출시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2014년에는 스마트폰 외에도 TV,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입니다.

 


개인용 클라우드

 

 

2014년에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더욱 확산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스마트 기기가 더욱 활성화되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데이터를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2014년에는 일정 서버에 데이터를 올리는 클라우드 방식에서 벗어나 PC와 PC, PC와 스마트폰을 직접 연결해 주는 등 휴대용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서는 예전에 한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

 

 

 

비트코인

 

비트코인 이미지입니다.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의 한 종류입니다. 실제 돈은 아니지만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재화인데요. 비트코인은 파일 형태의 지갑으로, 비트코인을 가지고 있을 수 있고 거래도 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익명 거래가 가능하며, 기존 금융기관이나 정부가 발행하는 화폐와 다른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2014년에 주목할 만한 IT 트렌드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2014년 IT 트렌드를 살펴 보니 어쩌면 어릴 적 영화 속에서 꿈꾸었던 장면들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과연 2014년에는 어떤 새로운 기술이 우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지 정말 기대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유스로거 금태종이었습니다.

 

유스로거 금태종 푸터 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