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인사이드

알면 유용한 일상생활 팁! 콜라의 용도

油유지우 2017. 4. 14. 15:29

 

 

4월 14일 블랙데이! 블랙데이라고 짜장면만 드시나요?


블랙하면 콜라, 콜라하면 블랙! 햄버거, 피자, 치킨 어느 음식에든 찰떡궁합인 검정색 콜라의 숨겨진 용도를 알고 계시나요? 음료 이외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콜라의 뜻밖의 꿀 팁 다섯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콜라의 용도

 

1. 위장의 진정효과

 

 

우리가 많이 마시는 콜라는 "마시면 키가 안 큰다, 뼈가 약해진다."등 말들이 많은데요. 콜라를 마심으로써 얻게 되는 효능도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콜라는 위장에 진정 효과를 주는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인스턴트식품을 먹으면 물보다 콜라를 찾게 되는 이유가 바로 탄산염 때문인데요. 콜라를 마시게 되면 위장의 산성도를 낮추어 진정을 시켜주는 효과와 함께, 포함되어 있는 인산이 매스꺼움을 줄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당분이 떨어질 때, 속이 안 좋을 때 콜라와 함께 컨디션 조절 한번 해보세요~

 


2. 화장실 묵은 때 청소

 

 

콜라의 놀라운 활용도 그 두 번째, 화장실 묵은 때 청소입니다.


집안 욕실이나 주방 등 물이 자주 닿는 장소는 물때와 곰팡이가 쉽게 생기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 주어야 하는데요. 콜라의 높은 산성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욕실 물때와 곰팡이 때를 닦을 때 사용하면 찌든 때를 말끔히 없애준다고 합니다. 세면대와 샤워부스 그리고 변기까지 콜라로 흠뻑 적셔서 솔로 살살 닦아주세요. 콜라로 화장실 묵은 때 청소 걱정은 끝!

 

 

3. 말벌 등 해충을 유인하는 유인제

 

 

세 번째 활용법, 콜라는 말벌 등 해충을 유인하는 유인제로 쓰입니다.


캠핑이나 야외에서 음식을 즐길 때 말벌이 날아들어 불편했던 경험이 있으셨을 텐데요. 근처에 콜라의 뚜껑을 따서 놓아두면, 해충이 콜라 쪽으로 몰리게 되어 사람에게 달려드는 일이 적다고 합니다. 또한 얕은 그릇에 콜라를 담고 얇은 비닐을 씌워 작은 구멍을 내어 벌레가 자주 출몰하는 곳에 놓아두면, 그릇 안으로 벌레가 모여 한꺼번에 없앨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캠핑 갈 때 꼭 기억하세요!

 


4. 해파리나 벌레에 쏘였을 때 진통제 역할

 


다가오는 여름철,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해파리에 쏘이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벌레에 물리거나 해파리에 쏘였을 때, 마땅한 치료제가 없다면 콜라를 환부에 발라보세요. 특히 해파리에 쏘였을 때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콜라가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파리에 쏘이면 독소가 더 퍼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콜라를 발라주면 독이 퍼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콜라만한 치료제가 없겠죠?

 

 

5. 옷의 얼룩 제거

 

 

콜라의 활용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옷 얼룩 제거'입니다.

 

옷에 기름때가 묻었을 때, 콜라를 부은 후 세제를 바르고 세탁을 하면 깔끔한 옷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콜라 자체가 산성도가 높아 단백질이나 지방을 쉽게 분해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인데요. 옷에 얼룩이 생겨 고민이라면! 김빠진 콜라가 남아 고민이라면! 얼룩이 생긴 옷에 콜라를 조금만 부어보세요. 옷이나 직물의 기름때가 말끔히 지워집니다.

 

 

6. 고기의 잡냄새 제거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활용하고 계실 방법일 텐데요.

 

먹다 남은 콜라를 고기를 재울 때 함께 넣어주세요. 콜라를 넣으면 고기 잡냄새가 제거될 뿐만 아니라, 콜라의 인산이 단백질 성분을 분해하여 고기를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효능은 돼지고기뿐만 아니라 생 닭의 지방 덩어리를 제거할 때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블랙데이를 맞이하여 '콜라의 새로운 용도'를 알려드렸습니다. 맛있는 음료인 줄만 알았던 콜라의 재발견! 앞으로 남은 콜라는 버리지 마시고 일상에 활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