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행복향기 가득한 장미의 도시로!
2013년 6월, 울산대공원에서 열리는 장미축제 소식! 벌써 8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를 많이들 기다리셨을 텐데요. 이번에는 행복향기 가득한 장미의 도시 울산'이라는 주제로 울산 시민들을 찾아갑니다!
2006년부터 울산시와 SK에너지가 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은 행복한 장미축제, 과연 어떤 내용들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개막 당일인 6월 5일 수요일 저녁에는 개막 점등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환상의 불꽃 쇼가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개막 세러머니와 울산시립교향악단의 클래식 공연 그리고 환산정인 레이져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ㅡ^
축제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 퍼레이드도 빠뜨릴 수 없는데요. 개막일인 6월 5일 수요일 오후 7시 20분을 기억해주세요. 평일 오후라서 아쉬움이 남는다는 분들을 위해서~ 6월 8일 토요일 오후 7시에 또 한 번 퍼레이드가 펼쳐집니다. 자녀와 함께 가면 더욱 신나고 재미 있을 것 같아요.
축제에 음악이 빠지면 섭섭하겠죠? 개막식 클래식 음악회에 이어 6월 6일 현충일을 제외한 모든 일정에서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퍼집니다. 6월 7일 금요일부터 9일 일요일까지는 댄스 뮤지컬 LOVE&ROSE가 활기찬 주말을 만들어드릴 예정입니다. 10일 월요일에는 혼성중창단의 로맨틱한 '장미빛 사랑'콘서트가, 11일 화요일에는 '유럽의 낭만'을 주제로 각종 공연이 진행됩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도 '유럽의 낭만' 콘서트에 동참한다고 해요. 12일 수요일은 '장미의 선물'공연이, 13일 목요일은 성대한 폐막식을 위해 지휘자 금난새의 유라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예정되었습니다. 정말 매일매일 참석하고 싶은 주제와 출연진이네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매일 저녁 아름답게 수놓을 멀티 레이져 쇼도 오후 9시 30분부터 40분까지 진행됩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어린이들이 기다리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거리의 퍼모먼스입니다. 6월 5일 수요일부터 9일 일요일까지는 마멉사 자전거 퍼포먼스가, 10일 월요일부터 11일 화요일에는 불룬 매직 삐에로 쇼, 12일 수요일부터 13일 목요일에는 마리오네뜨 인형극이 진행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각종 예술품의 행렬도 이번 장미축제의 화사함에 한몫합니다. 전시작이 만들어지기까지 모두 참여과정에서 의의가 깊은 행사들인데요. 특히 희망의 빛 창작등 전시는 사회복지단체와 SK에너지 자원봉사자에 의해 만들어져 축제를 즐기는 이들에게 희망의 빛을 선사합니다. 한 편 장미 사진을 배경으로 한 울산 시인들의 장미 주제 창작시와 야생화 전시로 테마 행사가 가득 메워집니다.
울산대공원은 축제기간에 시민과의 소통방안을 작은 스튜디오로나마 충족하려 합니다. 한편의 토크콘서트를 보는 것과 같은 이 스튜디오의 프로그램은 음악과 함께 사랑의 편지를 주고받으며 행복의 기운을 물씬 풍긴답니다. 솔직담백하고 유쾌한 DJ와 아름다운 음악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축제기간 장미계곡의 이벤트 무대를 방문해주세요.
이미 마련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분이 안 들어 조금 아쉬우시다고요? 그렇다면 축제 당일에 개최되는 프로그램으로 직접 소원도 빌고 장미꽃 모자, 장미케익, 장미꽃 이어캡 등을 만들어보세요. 요일별로 다른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뜻깊은 체험과 함께 이색적인 경험을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빼곡히 진행되는 행사 속 잠시 쉬어갈 틈도 있어야겠는데요. 울산대공원 내에 설치된 다드림 카페와 레인보우 카페에서 각각 마실 거리와 스낵류를 판매합니다. 또 다녀간 흔적을 남기는 방명록이 있다면, 반대로 다녀온 흔적이 따라붙는 기념품을 놓쳐서도 안 되겠죠? 참고로 이들 수익금의 전액은 사회복지기금을 운영하는 데에 요긴하게 쓰인답니다.
그리고 축제 속의 또 다른 이벤트~ 스탬프 투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울산대공원 내 주요 시설물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습니다. 이후 공원 내 장미계곡 입구 안내소를 들러 스탬프 확인을 받으면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답니다.
예쁜 꽃들을 직접 디지털 카메라로 촬영하고~ 장미축제 디카 콘테스트에도 참여해보세요! 장미상, 행복상, 향기상 등 푸짐한 선물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
오실 때에는 주최측에서 마련한 무료셔틀버스 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심이 편리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네비게이션 주소를 참고하시고 설명해놓은 경로를 따라 와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