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길에 시원한 맥주 한 잔! 스몰비어를 소개합니다
퇴근길, 그냥 집에 가기는 아쉽고 간단히 맥주 한잔 하고 싶을 때 있지 않나요? 열심히 일을 마치고 나면 시원한 생맥주 한잔이 그렇게 그리울 수가 없는데요. 하지만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면 선뜻 술자리로 발을 옮기기가 쉽지 않습니다. 바로 이럴 때 부담 없이 갈 수 있는 ‘스몰비어’가 요즘 대세라고 합니다.
스몰비어는 저렴한 안주와 맥주 가격으로 주머니 부담도 덜어주고 카페 같은 도란도란 한 분위기를 지닌 것이 특징인데요. 요즘엔 주변에 스몰비어 가게들이 하나둘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유스로거와 함께 스몰비어의 세계로 들어가 볼까요?
스몰비어의 대표주자는 캐릭터 김봉구로 유명한 ‘압구정 봉구비어’입니다. 어깨가 처진 캐릭터 봉구의 모습은 이 시대를 힘겹게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담고 있다고 하는데요. 봉구비어는 이런 봉구의 어깨가 들썩일 수 있도록 친구가 되어 응원하겠다고 합니다.
봉구비어 내부는 아기자기한 맥주병들과 알록달록한 액자들로 가득 꾸며져 있습니다. 친한 친구의 집에 온 것 같은 편안함과 옛 추억에 잠길 수 있는 빈티지한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답니다.^^
유스로거는 봉구비어의 자랑인 크림생맥주와 감자튀김, 그리고 치즈스틱을 주문했는데요. 감치맥 세트라고 불리는 이 구성이 단돈 11,500원이라는 사실 정말 놀랍지 않나요?
크림 거품 덕분인지 맥주가 부드럽고, 생감자만 사용한다는 감자튀김은 통통하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좋은데요. 소스도 다양하게 나오니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크기도 크고 안에 든 고구마 무스의 달콤한 맛도 인상적인 치즈스틱은 장난감 같은 가위로 잘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상호부터 친근한 느낌이 드는 오춘자비어입니다. 이곳에 오면 꼭 친한 옆집 언니 혹은 누나와 마주 앉아 이야기하는 것처럼 부담 없는 쉼터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답니다.
춘자비어에 들어가면 맨 먼저 바닥에 붙은 귀여운 환영인사가 손님을 반기는 게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셀프바와 가게 곳곳에는 오춘자비어를 대표하는 춘자 캐릭터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 동경했던 멋진 옆집 언니가 떠오르지 않나요?
춘자비어를 특별한 스몰비어로 만들어주는 비장의 무기가 있으니 바로 자몽생맥주와 레몬생맥주랍니다. 맥주에서 자몽 맛과 레몬 맛이 난다니 생각만 해도 상큼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달콤한 자몽과 새큼한 레몬의 맛이 맥주와 어우러져 많은 여성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합니다. 어때요? 자몽생맥주 한잔이면 업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것 같죠?
춘자비어의 인기 안주로는 나초칩과 문어소세지가 있는데요. 이렇게 다른 스몰비어와는 차별화된 맥주와 안주를 선보이는 것이 춘자비어의 인기 비결이 아닐까 합니다. 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들도 시원한 자몽생맥주와 함께 하니 더욱 꿀맛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별난주점입니다. ‘소소한 일상의 별난주점’은 하루하루 지친 사람들의 소소한 일상에 새로운 기운과 웃음을 찾아준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습니다.”라는 문구를 가게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데요. 비록 짧은 문구 하나지만 지친 하루에 위안이 되기엔 충분하답니다.^^
별난주점에서 찾아볼 수 있는 이색메뉴로는 막걸리와 칵테일을 섞은 막테일이 있습니다. 막테일은 블루베리와 망고 두 가지 맛으로 색다른 막걸리를 즐길 수 있으며, 별주와 복주라는 한국 전통 정종도 있는데요. 복주는 차가운 정종이고 별주는 따뜻한 정종입니다. 요즘 같은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어묵탕에 별주 한 잔이면 온몸이 따뜻해질 것 같습니다.
혹시 일행 중 술을 못 드시는 분이 있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색감도 예쁜 블루레몬에이드를 판매하고 있거든요. 술을 못 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답니다.
유스로거는 망고와 블루베리 막테일과 4가지 치즈맛을 볼 수 있는 별별피자와 포테이토 치즈범벅을 맛보았는데요. 망고와 블루베리 향이 가득한 막걸리에 피자와 감자튀김 안주가 생각 외로 잘 어울려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별난주점에서 판매하는 주류와 안주 모든 메뉴의 가격은 5,000원 내외인데요.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부터 이리저리 돈 나갈 데 많은 직장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스몰비어 가게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유스로거는 사진을 다시 보니 지금 당장에라도 달려가서 시원한 맥주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즐거운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스몰비어! 오늘 퇴근길에 한 잔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