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에너지 인사이드/브랜드이야기

SK에너지 블로그 100만의 사랑이 도착한 곳은?!

SK에너지 블로그 100만의 사랑이 도착한 곳은?!

SK에너지 블로그 100만의 사랑이 도착한 곳은?!

 

2012년 5월 시작한 SK에너지 블로그, 공식 오픈 이후 6개월 만에 소셜브랜드 대상, 제5회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을 수상하며 그 저력을 인정받고~ 지난 8월에는 방문고객 100만을 돌파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블로그 100만 돌파 이벤트는 기존과는 조금 다른, 더 뜻깊은 형태로 기획되었는데요.
 

SK에너지 블로그 100만 이벤트 관련 사진입니다.

 

이름 하여 '나눔 이벤트'! 일반적인 SNS채널 이벤트와 달리 응모자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어린이에게도 이벤트 경품이 전달되는 이벤트였습니다. 100만 돌파를 축하해주신 1,000명의 고객께 배스킨라빈스 싱클킹 아이스크림을, 저소득층 어린이 1,0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전달하는 내용이었는데요. 많은 분의 참여로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답니다. ^^

 

꿈이있는 푸른학교 내부 사진입니다.

 

이벤트가 종료되고 에너조이가 찾아간 이곳! 과연 어디일까요? 귀여운 어린이의 사진이 예술작품처럼 걸린 이곳은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지역아동센터, ‘꿈이있는 푸른학교’입니다. 이곳에 직접 배스킨라빈스 상품권을 전달해드리고 간단하게 인사를 나누기 위해서 찾아간 것인데요.

 

꿈이있는 푸른학교 홈페이지입니다.

(출처: 꿈이있는 푸른학교 홈페이지)


꿈이있는 푸른학교는 아주 우수한 지역아동센터로 평가받는 곳입니다. 홈페이지(링크)페이스북(링크)에서 이곳의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금만 둘러봐도 아이들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공간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럼 먼저~ 꿈이있는 푸른학교 한윤희 대표를 만나볼까요?
 

꿈이있는 푸른학교 한윤희 대표 사진입니다

<한윤희 대표, 아이들과 함께>

 

에너조이 안녕하세요, SK에너지를 통해서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한윤희 대표 네 안녕하세요. 꿈이있는 푸른학교 한윤희 대표입니다. 꿈이있는 푸른학교는 초중고 학생들이 모여 꿈을 찾아가는 그야말로 ‘꿈이 있는’학교에요. 2000년에 개설되어 13년 동안 운영하고 있고, 현재 49명의 학생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에너조이 13년이면 정말 긴 기간이네요?
한윤희 대표 당시에 IMF 여파로 결식아동이 늘어나면서 아이들에게 밥을 지어주고 싶다는 생각에 학교를 개설했어요. 한 끼 식사를 챙겨주다보니 수업도 하게 되고, 수업하다 보니 아이들의 꿈을 찾아주고 싶어지고 해서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꿈이있는 푸른학교 프로그램 관련 사진입니다

 

에너조이 아이들의 꿈을 위한 지역아동센터라는 점이 참 특별합니다.
한윤희 대표 일반적인 교육과 정서치료 외에도 예체능 활동을 함께 지원하고 있어요. 학교와 인연을 맺은 아이가 꼭 배우고 싶은 것이 있다면 배울 수 있도록 해주고 싶었어요. 가능한 좋은 교육으로 말이에요.

 

에너조이 그렇게 교육을 받은 아이들이 벌써 성인이 된 예도 많겠네요?
한윤희 대표 그렇습니다. 문화예술단 활동 등으로 열심히 꿈을 찾아간 아이들이 현재 학교에서 다른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기도 해요.

 

에너조이 와~ 참 좋은 인연이 된 것 같습니다. 그분들과도 작지만 아이스크림 간식을 함께 나누면 좋겠어요.
한윤희 대표 그래야지요 ^^

 

에너조이 참, 이번에 전달드리는 아이스크림은 SK에너지 블로그 방문고객 100만 돌파와 더불어 많은 SK에너지 고객과 아이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어요.
한윤희 대표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SK에너지 블로그 독자분들께 다시금 감사드려요 ^^

 

에너조이 13년이라는 긴 시간을 운영하셨고 앞으로도 계속해서 운영해나가실 텐데, 혹시 더 큰 목표는 무엇인가요?
한윤희 대표 좋은 학교를 만들고 싶어요. 어려운 아이만을 위한 학교 말이에요. 사회적기업처럼 설립되어서 우리 학교를 졸업한 아이와 함께 다른 아이들을 가르치고 다시 교육에 투자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꿈을 이뤄줄 수 있지 않을까요? ^^

 

 

한윤희 대표와 이야기를 마치고 이번에는 꿈이있는 푸른학교의 대표 미남~ 정지욱 학생과 잠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꿈이있는 푸른학교 한윤희 대표와 정지욱 어린이 사진입니다.
<한윤희 대표와 정지욱 어린이(오른쪽에서 두 번째)>


에너조이 안녕하세요~ SK에너지 블로그에서 인사드려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지욱 학생 안녕하세요. 응암초등학교에 다니는 정지욱입니다.

 

에너조이 대표님께서 전교 회장이라고 귀띔해주시던데~ 정말인가요?
정지욱 학생 네^^ 부회장도 학교(꿈이있는 푸른학교) 친구에요.

 

에너조이 대단하군요. 참, 저는 오늘 아이스크림을 전해드리려고 찾아왔어요. 아이스크림 좋아하시죠?
정지욱 학생 저도 좋아하고 친구들도 다 좋아해요.

 

에너조이 SK에너지 블로그와 방문고객이 함께 전해드리는 거니까 맛있게 먹었으면 좋겠어요!
정지욱 학생 네 감사합니다. 맛있게 먹을게요!

 

짧은 대화를 마치고 에너조이는 잠시 꿈이있는 푸른학교를 둘러보았습니다. 한윤희 대표를 포함한 세 명의 사회복지사 외에도 이 학교에 머물렀던 아이들이 자라 교육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 도움을 주고 있었어요. 앞서 언급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개설과 연계 역시 꿈이있는 푸른학교 출신 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자칫 엇나갈 수 있었던 유년기에 꿈이있는 푸른학교에서 자신의 꿈을 찾았던 것에 대한 보답이라고 해요.

 

한윤희 대표는 에너조이에게 학생 한 명에게 꿈을 키워주었을 때 생기는 아주 큰 변화에 대해서도 이야기했습니다. 한 명의 학생이 꿈을 가지고 그 꿈을 향해 나아가면, 주변 친구들도 그 학생을 보며 서서히 변화하는 것을 여러 번 지켜보았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작지만 큰 변화를 꿈꾸는 학교에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뻤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고객님도, 이 글을 읽고 계신 독자 여러분께서도 같은 마음이시겠죠? ^^

 

 

아이스크림 상품권은 꿈이있는 푸른학교 외에도 많은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여름의 끝자락에 찾아온 더위를 SK에너지 블로그 100만의 사랑이 잠시 식혀줄 흐뭇한 상상을 해보며 다음에도 훈훈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너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