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에너지 인사이드/브랜드이야기

자연의 소중함! 엄마와 함께 배워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숲의 향기, 자연과의 만남이 필요한데요.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떠나고 싶은 욕망이 스멀스멀 가슴 속에서부터 피어오르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아이들이 함께하는 자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울산시민의 녹색문화 공간 ‘울산대공원’에서 이뤄지는 이색체험 ‘숲 속 공작실’을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숲 속 공작실'은 대공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뭇가지, 돌, 열매, 나뭇잎 등을 이용한 창작 공작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주중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고, 주말엔 7세 이상 14세 이하의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로 지원을 받아 공작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숲속공작실 프로그램은 자원봉사단체인 '행복그린 학교'가 SK에너지의 후원을 받아 무료로 운영된다고 하니, 재료비 걱정 없이 주말에 가족끼리 꼭 한번 체험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체험하는 유치원생들의 진지하고 해맑은 모습에 마음마저 따스해지는 느낌이네요~! ^^

 

 

한편, 이 친구들은 집중력이 상당해 보이는 데요? 꼼꼼하게 그루건 사용하는 것도 배우고, 도안도 직접 그리는 모습이 장인 못지않습니다.  

 

 

위 이미지는 숲속공작실 한쪽에 전시된 작품들인데요. 그간 공작시간을 통해 여러 시민이 만든 작품입니다. 각기 개성 넘치는 모습이 창작 욕심이 좀 나지 않으세요? ^^

 

그럼, 작품 감상 시간을 잠시 가져 볼까요?

 

 

울산대공원에서 나오는 친환경 소재가 이렇게 훌륭한 작품들로 변신하다니, 세상 만물 어느 것 하나도 쉬이 버릴 것 없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즐거운 공작시간을 마치고, 둘둘 짝지어 대공원 나들이 출~발! 

 

 

친환경 체험학습과 푸르른 자연의 예쁜 모습까지 함께 볼 수 있는 행복그린학교, 숲속공작실은 월, 화, 수, 금 오전 10시부터 12시, 주말 및 공휴일은 14시부터 16시까지 운영됩니다. 

 

 ※ 접수 및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요기서 ▶ CLICK!

 

그럼, 행복그린학교를 운영하고 계신 장순이 회장을 만나 볼까요? 

 

 

에너조이 숲속공작실 소개 부탁해요~ 

장순이 회장 숲속공작실은 대공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나뭇가지, 팻목, 돌, 나뭇잎, 솔방울 등을 이용한 창작 공작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울산대공원 내의 시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SK에너지의 후원을 받아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주중에는 주로 유치원, 초등학교 등의 단체 예약을 받아 진행하고 있고, 주말에는 가족단위로 현장접수를 오후 2시 이전까지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에너조이 숲속공작실에서는 어떤 분들에 의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까?

장순이 회장 숲속공작실은 울산지역의 순수자원봉사 선생님 30명의 지원으로 주중, 주말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홈페이지에 운영시간을 게시하면, 그것을 보고 선생님들이 하고 싶으신 날짜에 체크를 하여 지원을 하십니다. 대부분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하시는 것 같은데요. 초창기 구성원들이 숲속공작실을 함께 운영, 봉사한다는 데 큰 자부심을 품고 꾸준히 참여하고 계십니다. 저희는 둘째, 넷째 목요일마다 선생님들의 사기진작과 운영계획을 구상하기 위해 자봉모임을 갖고 있는데요. 그러므로 그날은 숲속공작실이 운영되지 않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에너조이 나뭇가지, 열매, 나뭇잎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장순이 회장 숲속공작실은 울산대공원에서 나는 나무 팻목, 솔방울, 단풍열매를 이용하는데요. 가을에 모아놨다가 말려서 재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친환경 소재이다 보니, 아이들 몸에도 해롭지 않고, 쓸모없이 사라져버리는 재료가 공작을 통해 멋진 작품으로 탄생하게 하여, 아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친환경 교육을 목표로 하여 이러한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에너조이 숲속공작실에 대한 아이들이나 시민의 반응은 어떤가요?

장순이 회장 이미 숲속공작실에 대한 홍보가 많이 되어있어, 꾸준히 오시는 가족과 단체가 많이 있습니다. 울산지역뿐만 아니라, 대구 지역 등의 근접 도시에서 자주 방문하는 가족도 많이 있는데요. 가족단위로 오시면, 아이들뿐만 아니라 아버지들이 특히 좋아하셔서 작품활동에 심취하여 몰두하는 때도 많이 있습니다. 


위에 소개된 숲속공작실, 여러분의 관심을 자극했는지 모르겠네요. 


이번 주 도심의 환경과 IT기기의 홍수 속에 있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자연 친화적 환경 속에서 친환경 소재로 자신만의 멋진 공작품을 만드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