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에는 점심시간이 피크타임이듯, 주유소도 피크타임은 존재하는 법. 그런데 평일 낮에도 고객 행렬이 끊이지 않는 동탄 능동주유소는 매시간이 피크타임일 정도로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SK에너지는 능동주유소와 같은 스마트주유소를 전국적으로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면 갈수록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주유소. 단골이 80%라는 스마트주유소가 잘나가는 이유를 능동주유소를 통해 찾아봤습니다.
1. 고객의 마음을 읽어라
능동주유소는 DB를 활용한 철저한 분석으로 고객 맞춤식 마케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소를 찾는 고객 성향과 주변 입지 여건들을 분석해 이를 적극 반영한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죠.
실제로 능동주유소 부근은 대기업에 다니는 젊은 직장인이 많습니다. 또한 신도시 특성상 낮 시간대에 아이들의 등하교와 학원을 오가는 주부들이 많아 여성고객들이 다수를 이루는데요.
능동주유소는 이런 주변 환경 특성을 적극 활용해 평일 낮 시간대에 많이 움직이는 주부들을 대상으로 평일 낮 방문 시 OK캐쉬백 포인트를 10배 적립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단골손님 확보에 나섰습니다.
그 결과, 방문 고객 중 80%를 고정 고객으로 확보한 능동주유소는 낮에도 쉴새 없이 찾는 여성 운전자들로 인해 눈코 뜰 새 없는 바쁜 하루를 보내게 되었습니다.
2. 단골이면 내부 세차도 3천원!
능동주유소는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세차서비스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여심을 사로잡는데 박차를 가했는데요. 일반적으로 일정 금액 이상을 주유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기계식 세차가 아니라 내부 세차를 포함해 3천 원이면 오케이!
세차를 힘들어하는 여성 운전자들과 주말에 세차하기 귀찮아하는 남성 운전자들에게 꼭 필요한 이 서비스는 능동 주유소를 찾는 고객들의 수를 늘리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 운전자들은 실내까지 깨끗하게 세차하는 서비스를 위해 주머니를 조금 더 여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3. 고객의 눈높이에서! 고객의 입장에서!
능동주유소에 방문한 고객들은 직원들의 발 빠른 고객 대응에 놀라움을 표합니다. 일단 고객이 들어오면 큰 소리로 차량유도를 하는 것은 기본이고 차량 안에 있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최대한 몸을 낮춰 응대합니다.
친절한 서비스는 고객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능동주유소의 직원들 가슴에 달린 LED 이름표는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며 또 찾고 싶은 주유소로 기억남게 만들었습니다.
이상 능동주유소의 스마트한 서비스들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어떠세요? 능동주유소를 통해 본 스마트주유소의 다양한 서비스, 만족스러우셨나요?
현재 SK에너지에서는 능동주유소 외에도 전국에 스마트주유소를 오픈하고 지역마다 고객 성향을 분석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퇴근길엔 우리 동네 스마트주유소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SK에너지 인사이드 > 브랜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에너지 아우름 봉사단, 서울숲과 사랑에 빠지다! (0) | 2012.06.20 |
---|---|
서울숲과 함께 삶의 쉼표를 찍다 (0) | 2012.06.19 |
[글로벌 프로젝트] 상생 효율의 법칙, ‘1+1=무한대’ (0) | 2012.06.18 |
[제7회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행복만발 Beautiful Ulsan! (5) | 2012.06.15 |
‘행복한 농원’으로 오세요! (2) | 2012.06.12 |
‘사회적기업’에서는 희망을 팝니다! (0) | 2012.06.08 |
자연의 소중함! 엄마와 함께 배워요~! (0) | 2012.06.07 |
[글로벌 기획] 지구촌에 우리의 석유가 배달됩니다! (8) | 2012.05.29 |
울산 대공원, 울산 시민들에게 1평의 쉼터를 제공하다 (4) | 2012.05.29 |
[이색주유소 ②] 주유는 기본, 집 같은 '내트럭하우스' (1) | 2012.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