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선행과 멋을 동시에, 다양한 기부팔찌

선행과 멋을 동시에, 다양한 기부팔찌

선행과 멋을 동시에, 다양한 기부팔찌

 

‘기부팔찌’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기부팔찌는 평범한 소비를 특별한 사회적 기부로 연결해주는 착한 쇼핑문화의 한 흐름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후원과 동시에 자신만의 개성을 살려줄 패션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기부팔찌의 디자인도, 후원의 취지도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유스로거와 함께 기부팔찌의 종류와 의미에 대해 살펴 볼까요? ^^

 


의식팔찌 

 

희움의 의식팔찌 이미지입니다.

▲ 출처 : 희움 공식 홈페이지(링크)

 

얼마 전 아이돌 가수가 착용한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면서 이슈가 된 희움의 의식팔찌입니다. 의식팔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되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에 팔찌의 색상도 다양해 두 가지 색의 팔찌를 동시에 매치해 착용해도 예쁘답니다.

 

희움 의식팔찌에는 “Blooming their hopes with you(그들의 희망을 당신과 꽃피움)”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는데요.  패션뿐만 아니라 의미도 담겨 있어 더욱더 가치 있는 팔찌입니다.

 


비커넥트(B-connect) 팔찌

 

다섯 가지 비커넥트 팔찌 이미지입니다.

▲ 출처: 비프렌드 공식 홈페이지(링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팔찌는 ‘비커넥트 팔찌’ 입니다. 비커넥트 팔찌는 깔끔하면서도 캐쥬얼한 디자인으로 이번 여름에 정말 뜨겁게 유행했던 팔찌인데요. 다섯 가지 색상의 팔찌에는 서로 다른 나라의 이름이 적혀 있으며, 팔찌에 새겨진 나라의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극심한 가난으로 끼니를 보장받지 못하는 캄보디아의 아이들, 말라리아와 결핵으로 고통받는 케냐의 아이들, 학비가 없어 배움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르완다의 아이들, 에이즈로 고통 받고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아이들, 그리고 더러운 물로 고통받고 있는 탄자니아의 아이들까지. 비커넥트 팔찌를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이 건강하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후원할 수 있습니다.

 

 

디어도그(Dear Dog) 팔찌

 

모리의 디어도그 팔찌 이미지입니다.

▲ 출처: 모리 공식 홈페이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팔찌는 소원팔찌로 유명한 MOREE  브랜드에서 유기견 사랑 프로젝트로 제작한 ‘디어도그 팔찌’ 입니다. 디어도그 팔찌는 “세상의 모든 생명은 존귀하다”는 뜻으로 존귀, 존엄을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수익금 일부는 유기견의 치료비용 및 보호소 설립에 쓰입니다.

 

디어도그 팔찌는 유기견 문제의 심각성을 사회에 알리고 문화인들과 함께 아름다운 반려견 문화 정착에 힘을 주기 위해 시행하는 캠페인입니다. 팔찌를 통해 스타일도 살리고 유기견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답니다. ^^

 


유니세프(Unicef) 팔찌

 

유니세프 팔찌 이미지입니다.

▲ 출처 : 유니세프 공식 홈페이지(링크)

 

UN의 어린이 구호기구 유니세프가 만든 팔찌입니다.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꿈꾸는 유니세프 구성원의 마음을 상징한다고 하는데요. 팔찌 한 개로 인한 수익금으로 어린이 한 명에게 여섯 가지의 예방접종, 두 명의 어린이에게 일주일치의 영양실조 치료식, 그리고 250명의 어린이에게 설사병 치료제를 나눠줄 수 있다고 합니다. 유니세프 팔찌는 남녀를 가리지 않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한국이 전 세계에서 유니세프 팔찌 판매율 1위라는 뿌듯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답니다.

 


핑크리본(Pink riboon) 팔찌

 

유방암협회의 핑크리본 팔찌 이미지입니다.

▲ 출처 : 유방암 협회 공식 운영 스토어(링크)

 

혹시 핑크리본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핑크리본은 유방암 인식에 대한 국제적 상징이라고 합니다. 핑크리본은 1991년 유방암 생존자들을 위한 행사에서 참가자들에게 핑크색 리본을 나눠 준 일에서 비롯되었는데요. 이후로 핑크리본은 유방암 환자를 후원한다는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핑크리본 팔찌’는 아직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데요. 핑크리본 팔찌를 착용함으로써 여러분과 친구 및 가족, 직장 동료들에게 유방암의 위험과 조기발견이 가장 좋은 치료법임을 상기시켜 줄 수 있답니다. 동시에 판매 수익금은 유방암 협회에 기부된다고 합니다.

 


의식 수준이 높아진 사람들에게 기부팔찌가 유행한다는 것은 새로운 기부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는 보기 좋은 변화입니다. 알면 알수록 다양하고 밋밋한 코디에 포인트를 줄 수 있어 패션아이템으로 사랑 받는 기부팔찌. 큰 부담 없이 자유롭게 후원 할 수 있다니 외형뿐 아니라 내면까지 꾸며주는 아이템이랍니다. ^^

 

SK에너지 유스로거 조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