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피로를 달래주는 달콤한 노 오븐 디저트 만들기




월요병이라 부를 정도로 월요일에는 컨디션이 많이 다운됩니다. 이때 달콤한 디저트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데요. 달달한 향기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게 만드는 아기자기한 디저트들! 이제 밖에서 사먹지 말고 직접 만들어 보세요. 홈베이킹에 필수품인 오븐이 없어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디저트 레시피! 오늘 SK에너지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밥솥 치즈케이크


많은 분들이 오븐 없이는 치즈케이크를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오해를 깨뜨리는 레시피가 있습니다. 어느 집에나 있는 밥솥을 이용한 치즈케이크 레시피인데요. 밥솥으로 만든 치즈케이크는 시중에 파는 것에 비해 그 맛과 향이 훨씬 깊고 진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밥솥 치즈케이크 레시피를 소개하겠습니다.





 밥솥 치즈케이크 재료

크림치즈 2통(200g), 설탕 1/2컵, 박력분 1/2컵, 플레인 요거트 2개, 달걀 2~3개, 버터 20g, 통밀 과자 8개


1) 지퍼백에 통밀 과자 8~10개를 넣어 잘게 부숩니다.

2) 통밀 과자 가루에 녹인 버터 20g을 섞어주세요.

치즈케이크 바닥 부분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때 버터가 적게 들어가면 완성 후에 부서지기 쉬워 먹기가 불편해집니다. 반드시 적당량만 넣어주세요.

3) 이번에는 크림치즈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크림치즈 한 통 반(150g), 설탕 반 컵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크림치즈를 더 진하게 즐기고 싶다면 두 통을 전부 다 넣어주세요.

4) 크림치즈 반죽에 달걀을 넣어주세요.

크림치즈 한 통 반을 썼다면 달걀 2개, 두 통을 다 썼다면 달걀 3개를 넣어줘야 합니다. 이때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노른자만 크림치즈 반죽과 잘 섞어주세요. 흰자는 반죽 마지막 단계에 넣고 섞으면 됩니다.

5) 반죽에 곱게 내린 밀가루를 반 컵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6) 마지막으로 플레인 요거트 2개를 넣으면 반죽이 완성됩니다.

7) 완성된 반죽을 미리 만든 통밀 과자 틀 위에 부어주세요.

8) 전기밥솥에서 <취사> 버튼을 누르면 끝!

백미 30분 기본으로 하면 됩니다. 30분 후, 열어서 한 번 확인하고, 한 번 더 취사를 눌러주세요. 총 60분 정도면 됩니다.





2. 노 오븐 캐러멜 푸딩


달콤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인기가 많은 푸딩. 그런데 푸딩을 만들 때도 오븐이 필요한데요. 도전하고 싶어도 오븐이 없어서 포기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SK에너지가 오븐 없이 만드는 푸딩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러멜 푸딩 재료

캐러멜: 설탕 25g, 생크림 40g

커스터드 크림: 우유 250g(혹은 우유 200g, 생크림 50g), 설탕 55g, 노른자 55g, 박력분 10g, 바닐라빈 1/3개, 버터 10g


1) 적당히 데운 냄비에 설탕을 녹이세요.

2) 설탕이 다 녹으면 불을 끄고 미지근한 생크림을 넣어 빠르게 섞어주세요.

3) 설탕과 생크림으로 만든 캐러멀이 따뜻할 때 준비한 용기에 넣어주세요.

4) 우유, 생크림, 설탕 25g, 바닐라 빈, 바닐라 껍질을 냄비에 넣고 약한 불로 끓여줍니다.

거품이 조금 올라올 정도로 끓이면 됩니다.

5) 남은 설탕을 달걀 노른자와 섞고, 끓인 우유를 조금씩 넣어주세요.

이때, 달걀이 익지 않도록 빠르게 섞어야 합니다.

6) 완성된 반죽을 체에 한 번 거르고 거품을 제거하세요.

7) 캐러멜이 담겨있는 용기에 반죽을 채워주세요.

8) 반죽을 채운 용기를 냄비에 넣어 중탕으로 데웁니다.

9) 탱글탱글 익었을 때 꺼내서 식히면 끝!





3. 노 오븐 블루베리 티라미수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에서 가장 유명한 디저트입니다. 이탈리아어로 'Tirare mi su’. 즉, ‘나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를 가진 티라미수는 실제로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함으로 기분을 한층 끌어올려 준답니다. 그럼 티라미수를 오븐 없이 만드는 방법! 지금 알려드릴게요~





티라미수 재료

시판용 바닐라 시트 1개 혹은 식빵

물 60ml, 설탕 30ml, 럼주 1ts,

판 젤라틴 2장, 크림치즈 150g, 설탕 50g, 블루베리 150g, 생크림 125ml, 사워크림 60g


1) 찬물에 판 젤라틴을 10분 정도 담급니다.

이때 미리 준비한 블루베리의 반 정도를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2) 크림치즈, 샤워크림은 실온에 녹여 설탕과 함께 블루베리와 섞어줍니다.

이때, 불린 젤라틴을 전자레인지로 살짝 돌려 녹인 후 함께 섞어주세요.

3) 생크림을 믹서에 돌려 부드럽게 만든 후 더해줍니다.

4) 이제 시트나 식빵을 컵에 들어갈 크기로 준비해주세요.

5) 내용물과 시트를 교차해가면서 컵에 넣어주세요.

6) 겹겹이 쌓인 층 위에 블루베리를 얹고 냉장고에 30분 정도 식히면 끝!



직접 만든 디저트는 사 먹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고, 내 입맛에 맞춰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쌓이는 월요일, SK에너지가 소개해드린 노 오븐 디저트 레시피를 통해서 나만의 달콤한 디저트를 만들어 보세요. 디저트의 달콤함에 금방 활력이 충전될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