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미리 만나는 봄의 에너지! 봄 대표 음악 페스티벌 소개



추운 겨울의 끝자락, 따스한 햇살에 공기마저 포근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우리 주변에선 봄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인데요. 여러분은 봄이 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으세요? 특별한 계획이 없다면 올 봄엔 음악과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봄을 대표하는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 SK에너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봄 그리고 음악 페스티벌


일년 내내 전국 각지에선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그 중에서 단연 최고라 자부하는 건 봄에 열리는 페스티벌이죠. 봄이면 산책하기 좋은 포근한 날씨 아래 더위나 추위 걱정 없이 야외에서 펼쳐지는 음악 페스티벌을 즐기기 좋은데요. 봄의 청량한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음악들로 스트레스는 다 잊고 힐링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봄을 대표하는 음악 페스티벌들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 민트 페이퍼 홈페이지>



2. 봄 대표 음악 페스티벌

 

1)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7

봄을 대표하는 첫 번째 음악 페스티벌은 바로 뷰티풀 민트 라이프, 줄여서 뷰민라입니다. 뷰민라는 이름 그대로 아름답고 청량하며 일상적인 느낌을 가득 담은 축제인데요. 봄을 닮은 풋풋한 감성으로 봄 소풍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이미지 출처 : 민트 페이퍼 홈페이지>



여유롭게 봄바람을 맞으며 음악을 즐기는 힐링 축제, 뷰민라! 얼마 전 뷰민라 2017에 참가할 아티스트 1차 라인업이 공개되며 기대를 모았는데요. 지난 뷰민라 2016 어워즈 최고의 아티스트로 꼽힌 페퍼민트를 비롯해 샘킴, 어반자카파, 신현희와김루트 등 화제의 아티스트들과 씬을 주름잡고 있는 브로콜리너마저, 커피소년, 옥상달빛까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외에도 실력 있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뷰민라 2017과 함께 하는데요. 뷰민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공식 스테이지 공연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는 점입니다. 뷰민라만의 특징인 민트 문화체육센터, 민트똘똘이 선발대회를 비롯해 깜짝 공연이 펼쳐지는 Lazy Afternoon과 참여형 환경 캠페인 "eARTh"*까지! 뷰민라에서 봄처럼 마음이 화사해지는 이벤트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민트페이퍼의 페스티벌에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환경 캠페인으로 철저한 분리배출, 쓰레기 줄이기, 쾌적한 페스티벌 만들기 실천을 목적으로 하는 캠페인입니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7>

일정: 2017. 5. 13(토) ~ 5. 14(일)

장소: 올림픽공원

▶ 뷰티풀 민트 라이프 홈페이지

▶ 예매처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그린플러그드 서울 홈페이지>



2)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


도심 속 자연 공간에서 음악을 즐기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0년을 시작으로 매년 5월에 열리는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봄 대표 음악 페스티벌입니다. 환경 캠페인 뮤직 페스티벌이라는 슬로건을 달고 있는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착한 생각과 작은 실천'을 모토로, 환경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삶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있답니다.


현재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사막화 방지를 위한 환경 캠페인 '40'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모든 제작물을 친환경 재생 용지와 콩기름 잉크 인쇄 방식으로 제작하면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하는 마음을 음악과 함께 잘 녹여내고 있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 라인업을 살펴볼까요?


 


<이미지 출처 : 그린플러그드 서울 홈페이지>



MOON, SKY, SUN, EARTH, WIND, BUSKING, PICNIC 등 총 7개의 스테이지를 통해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하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이번애는 최근 음원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인디 밴드 볼빨간 사춘기를 비롯해 잔나비, 정기고, 국카스텐, DEAN 등 가요계의 유명 뮤지션들과 그 외에도 화제를 부르는 화려한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음악을 매개로 환경 캠페인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까지 제안하는 착한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년 봄을 더욱 알차게 즐기기 위한 축제로 제격이랍니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7>

일정: 2017. 5. 20(토) ~ 5. 21(일)

장소: 난지한강공원

▶ 그린플러그드 서울 홈페이지

▶ 예매처 바로가기




<이미지 출처 :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3) 서울재즈페스티벌 2017

한국 최대 음악 축제 중 하나! 바로 서울재즈페스티벌입니다. 서울재즈페스티벌은 매년 높은 퀄리티와 뛰어난 섭외력을 자랑하며 한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재즈를 사랑하는 분들이 가장 기다리는 페스티벌이랍니다.




<이미지 출처 :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올해로 11회째 개최되는 서울재즈페스티벌! 올해에도 어김없이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재즈 보컬리스트 다이안 리브스부터 래인 라 하바스, 스쿼럴 넛 지퍼스 그 외 다수의 저명한 해외 아티스트들과 루시드폴, 자이언티, 크러쉬 등 국내외 감성파 싱어송라이터들까지 20여 명에 이르는 재즈 스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프로그램 구성과 스타일리쉬한 현장 분위기, 여유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클래스 운영 등으로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서울재즈페스티벌. 올 봄에는 삶을 더욱 다채롭게 꾸며 줄 봄날의 음악 축제에 함께 하는 건 어떠신가요?


<서울재즈페스티벌 2017>

일정: 2017. 5. 27 (토) ~ 5. 28 (일)

장소: 올림픽공원

▶ 서울재즈페스티벌 홈페이지

▶ 예매처 바로가기





오늘 SK에너지에서는 음악을 통해 봄의 향취를 흠뻑 느끼게 해 줄 봄 대표 음악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음악을 즐기지 않더라도, 감미로운 음악에 흠뻑 취해볼 수 있는 기회! 올 봄엔 음악 페스티벌에서 신나게 놀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