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해운대 축제, 모래 영화를 만나다!

해운대 축제, 모래 영화를 만나다! 

해운대 축제, 모래 영화를 만나다!

 

여름 하면 바다! 바다 하면~ 어디가 떠오르세요? 유스로거는 부산의 ‘해운대’가 떠오릅니다! 6월 1일부터 해수욕 개장을 해서 벌써 많은 사람들이 해수욕을 하러 해운대를 찾고 있는데요. 여름의 대표 바다 해운대에서는 여름마다 특별한 축제를 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해운대 모래 축제’입니다. 국내 유일의 친환경 모래 축제로 올해 9회째를 맞은 모래축제 현장! 유스로거가 다녀왔습니다~

 

해운대 모래 축제 입구 모습입니다.

 

해운대 입구부터 많은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특히, 유스로거가 간 날은 70만 명이 몰려 더더욱 축제 분위기가 났습니다. ^^ 올해 해운대 모래 축제의 테마는 ‘The CINEMA – Haeundae Sand Studio(부제 : 모래, 영화를 만나다)였습니다. 6월 7일(금)부터 6월 10일(월)까지 총 4일간 열렸답니다.

 


오빠얀~ 해운대 스타일! 모래조각전

 

해운대 모래 축제 모래조각전 입구 이미지입니다.

 

해운대에도 싸이가 떴다! 놀라셨죠? ^^ 모래 위에 다양한 캐릭터들 사이에 싸이 얼굴도 보였는데요. 이렇게 해운대에 들어서면 영화 속 캐릭터들이 모래 위에 그려져 ‘모래조각전’의 시작을 알리고 있답니다.

 

해운대 모래 축제에 모래조각전 이미지입니다.

 

세기의 명작 타이타닉의 두 주인공도 해운대 여름 바다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 주위로 마릴린 먼로의 유명한 포즈도 보이네요. ^^ 이 외에도 헐크, 조커, 찰리 채플린 등 유명한 영화 속 캐릭터들이 모래 위에 조각되어 있었는데요. 이걸 모래 위에 표현했다는 게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모래조각 주위로 관광객들이 모여있었답니다.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해운대 모래 축제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모래 조각가 모습입니다.

 

어렸을 때 바닷가에 놀러 가면 모래로 다들 장난 한 번 쳐보셨죠? 그렇다면 여러분도 모래조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해운대 모래 축제에는 ‘모래조각가’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당일 선착순으로 구역을 정하여, 관광객들이 직접 모래 조각을 만드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전문 모래조각가만큼이나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보였는데요. 오늘의 최우수작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모래조각가 최우수 작품 용왕님과 거북이라는 작품입니다.

 

바로, ‘용왕님과 거북이’라는 작품이었답니다! 섬세한 모래조각을 알록달록 구슬로 장식했는데요. 용왕님과 거북이라는 컨셉이 바다와도 너무 잘 어울리지 않나요? ^^

 

 

신 나게 달리자~ 모래썰매!

 

모래 축제 샌드보드 페스티발 이미지입니다.

 

눈썰매, 물썰매는 들어보셨죠? 해운대에는 ‘모래썰매’도 있다는 사실~ 해운대 모래 축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모래썰매’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놀 거리 였습니다. 정말 모래로 놀 수 있는 게 무궁무진하지 않나요? ^^

 

모래썰매를 타는 아이들 모습입니다.

 

썰매를 타고 모래 언덕을 내려오는 아이의 얼굴이 보이나요? 정말 재밌어 보이죠! 아이들 표정을 보니 유스로거도 타고 싶었답니다. ^^ 꼭 모래썰매를 타지 않더라도 아이들은 각자 모래와 친구가 되어 놀고 있었습니다.

 


풍악을 울려라~ 해운대 모래 축제 퍼레이드 

 

해운대 모래 축제 퍼래이드 모습입니다. 시민들이 나와서 퍼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운대 모래 축제를 맞이하는 거리 퍼레이드도 펼쳐졌습니다. 해군을 비롯하여 공군, 다양한 동아리, 동호회 사람들이 나와 거리 퍼레이드 공연을 했는데요. 신 나는 음악 소리와 함께 해운대 모래 축제의 열기를 한껏 고조시켰습니다. 연예인이나 전문가가 나와서 하기보다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이라 그 의미가 더 있었답니다~ ^^

 

7080, 풍물놀이, 퓨전 한복,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춤사위, 아이들의 귀여운 태권도까지. 마치 외국의 할로윈 퍼레이드 같기도 할 정도로 방대했는데요. 볼거리가 넘치는 거리 퍼레이드였습니다.

 

 

해운대 모래 축제의 이모저모

 

해운대 모래 축제의 이모저모입니다. 피규어 이미지와 캐리커쳐를 그리는 모습, 물건을 파는 모습들입니다.

해운대 모래 축제에는 크고 작은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영화 속 캐릭터 피규어를 전시한 곳과 건강 체험관, 미술 치료관 등 흥미로운 체험이 많았답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던 곳은 10분 만에 캐리커처를 그려주는 곳이었는데요. 줄이 길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했답니다. 

 

 

또 다른 해운대를 즐기는 법~

 

해운대 바닷가와 시원한 레모네이드 보드카 이미지 입니다.

 

해운대에는 모래 축제 외에도 다양한 축제들이 있습니다~ 모래 축제를 놓친 분들은 해운대에서 하는 다른 축제도 참여해보세요. 센텀맥주축제, 해양레저스포츠축제, 국제무용제, 부산국제영화제(각각 홈페이지 링크) 등등 해운대에서는 일 년 내내 바다에서 축제가 끊이지 않는답니다. 꼭 축제가 아니라도 시원한 음료수 한 잔과 바다면 이미 충분할 것 같네요? ^^

 


 

함께 둘러본 해운대 모래 축제 어떠셨나요? 보기만 해도 즐겁지 흥겹지 않으셨나요? ^^ 부산의 명물인 바다와 영화가 함께 어울려 아름다운 축제를 만들어 냈습니다. 날씨가 덥다고 집에만 있지 말고 시원한 바닷가에 놀러 가세요~ 재밌는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권소희 유스로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