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관리 비법을 공개합니다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관리 비법을 공개합니다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관리 비법을 공개합니다

 

어느덧 겨울에 접어들며 매서운 칼바람이 불기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은 잘 견디고 계신가요? 바람이 많이 불고 날씨가 건조해질수록 우리의 피부는 거칠어지기 쉬운데요. 특히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면 밥을 먹거나 대화를 할 때마다 쓰라리고 따가워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유스로거는 입술에는 미처 신경을 쓰지 못하고 있다가 날이 추워지면 꼭 입술이 갈라지곤 하는데요. 유스로거처럼 자주 부르트는 입술 때문에 고민인 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건조한 날씨에도 촉촉하고 탄력 있는 입술 건강을 유지하는 법! 지금부터 유스로거와 함께 알아볼까요? ^^

 


첫 번째, 입술 건강을 위한 습관 개선!

 

입술 상태를 신경 쓰고 있는 여인의 이미지입니다.

 

건강한 입술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평소 가지고 있던 안 좋은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별한 노력을 들여 입술을 관리하더라도 나쁜 습관을 버리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 되니 주의하세요.

 

입술 뜯는 버릇 없애기!

 

입술을 물어 뜯고 있는 모습입니다.

 

겨울이 되면 화장하는 여성뿐만 아니라 많은 남성도 입술에 하얗게 각질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습관처럼 각질을 손이나 치아로 뜯는 분이 있습니다. 그런데 입술은 신체 다른 부위보다 피부층이 얇고 약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뜯게 되면 주위의 살아있는 조직까지 함께 뜯겨 나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입술에 상처를 줄 뿐만 아니라 그 상처로 세균이 들어가 구순염과 같은 2차 질병까지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입술에 침 바르지 않기!

 

입술에 침을 바르고 있는 모습입니다.

 

유스로거도 입술이 메마를 때에는 습관적으로 입술에 침을 바르는데요. 입술에 침을 바르면 건조하고 따가운 느낌이 사라지고 입술이 촉촉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이는 제대로 된 해결책이 아니라 임시방편일 뿐이라고 하는데요. 오히려 침이 날아갈 때 입술에 있던 수분까지 함께 증발하기 때문에 입술의 건조함을 한층 더 악화시킨다고 합니다.

 

수시로 립 케어 제품 바르기!

 

입술에 립 케어 제품을 바르고 있습니다.

 

립밤은 튜브 타입, 스틱 타입 등 형태도 다양하고 그 향도 정말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최근에는 대부분의 립 제품이 보습효과뿐만 아니라 입술의 건강을 해치는 자외선까지 차단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휴대성이나 향기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을 찾아 휴대하고 다니며 입술이 건조할 때마다 수시로 발라줘 수분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애초에 각질이 일어나지 않게 대비하는 것이 무의식적으로 입술을 해치는 버릇이 나오지 않게 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랍니다.

 


두 번째, 입술 각질 제거

 

입술에 각질이 일어나면 자칫 지저분하거나 피곤해 보일 수 있고, 각질이 두꺼워질수록 입술의 건조함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 관리를 위해서는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스팀 타월과 면봉을 이용해서 각질 제거하기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스팀 타월과 면봉을 이용한 제거법이 있습니다. 세안 후 따뜻한 스팀 타월을 입술에 올려놓은 뒤 3분 정도 각질을 불려준 후 면봉으로 살살 문지르면 쉽게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각질을 벗겨 낸 후에는 립크림이나 립밤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꿀과 흑설탕을 이용해 천연 스크럽제 만들기

 

꿀과 흑설탕의 이미지입니다.

 

입술이 유난히 건조하게 지나치게 텄다면 꿀을 이용한 천연 스크럽제를 추천합니다. 꿀은 공기 중의 수증기를 빨아들여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막아주는 뛰어난 보습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흑설탕과 꿀을 2:1의 비율로 섞은 뒤 입술에 바르며 마사지를 하고 2~3분간 랩을 씌웠다가 떼어내면 완벽히 각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유를 이용해 각질 제거 및 진정시키기

 

우유 이미지입니다.

 

꿀을 이용한 방법 외에 우유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우유를 미지근하게 데운 다음 화장솜에 묻혀 각질이 많은 곳에 올려놓으세요. 우유 속에 들어있는 다당질류가 수분을 공급해 각질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화장솜을 떼고 마무리로 면봉으로 입술을 살살 문질러주면 됩니다. 우유는 모공 속에 있는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어서 입술뿐만 아니라 얼굴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세 번째, 생활 속 입술 건강 지키기

 

나쁜 버릇도 고치고 각질도 완벽히 제거했다면 이제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생활 속에서 입술을 건강하게 하는 소소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기 전 보습제 듬뿍 바르기

 

보습제를 발라 빛이 나는 입술의 모습입니다.

 

입술 보습제를 휴대하지 못했거나 하루 중에 수시로 바르는 게 어렵다면 잠들기 전 입술 위에 보습제를 과하다 싶을 정도로 바르고 자는 것도 좋습니다. 꼭 입술 보습제가 아니라도 수분크림이나 바셀린을 바르는 것도 괜찮은데요. 자는 동안 입술에 수분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자체적으로 수분을 흡수하기도 한답니다. 특히 여성분의 경우에는 다음날 아침 입술이 촉촉한 상태로 유지되어 메이크업에도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 B, C 그리고 물 충분히 섭취하기

 

채소와 과일 이미지입니다.

 

스트레스나 피로 그리고 날씨 등 입술이 트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비타민 부족도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입술 건강에 특히 효과적인 것은 비타민 B와 C인데요. 키위나 딸기, 오렌지, 귤과 같이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비타민 B가 들어있는 야채나 돼지고기, 고등어, 조개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입술 건강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 수분함량이 높은 과일이나 물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신체 전반적으로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깨끗한 클렌징

 

세안하고 있는 여성의 이미지입니다.

 

입술 건강을 위해서는 수분 손실을 막고 영양을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전에 깨끗한 세안이 필수인데요. 많은 여성이 아이 메이크업 시에는 클렌징에 신경 쓰지만 립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게 닦여졌을 거로 생각하고 소홀합니다. 하지만 립 제품을 사용한 뒤에는 입술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클렌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티슈나 손수건을 이용해 입술에 닿는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점점 건조해지는 날씨에 윤기 나는 입술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입술은 크기는 작지만 얼굴의 생기를 책임지는 부분인데요. 그런 만큼 겨울에도 건강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어떤 방법보다도 영양 관리나 충분한 수면 등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없다고 합니다. 어깨가 잔뜩 움츠러들 정도로 추운 겨울. 유스로거가 여러분의 건강한 입술과 따뜻한 겨울을 응원합니다.

 

SK에너지 유스로거 조한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