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 DIY머그컵



매년 돌아오는 가족, 친구, 애인의 생일과 수많은 기념일들! 무엇을 선물해야 할까 매번 고민에 빠지지는 않으세요? 유스로거는 그럴 때마다 고민에 빠지는데요. 특별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다는 마음은 굴뚝같지만 도대체 어떤 것이 특별한 선물인지 모르겠는데요.


보편화된 선물만을 해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그만! 소중한 사람에게 직접 만든 DIY 머그컵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도자기 페인팅 카페로 유스로거는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더운 여름날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머그컵을 만들어볼 수 있다는 생각에 콧노래가 나왔는데요. 카페 앞 벽에 그려진 벽화도 정말 예뻤답니다. ^^



짜잔~ 이곳은 카페 내부입니다. 다양한 머그컵부터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놓여있었는데요. 어~ 저기 도자기 페인팅을 할 수 있는 탁자가 보이네요. 유스로거는 빨리 만들어보고 싶은 마음에 한 걸음에 달려갔답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DIY머그컵


1. 재료 준비하기



DIY 머그컵을 만들기 위해서 제일 먼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제일 먼저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컵을 고르면 되는데요. 초보자는 면이 평평한 컵을 고르는 것이 좋다는 사장님의 조언을 듣고 유스로거는 평평한 컵을 골랐답니다. 참, 도자기를 옮길 때는 일반 유리그릇보다 더 조심히 다뤄줘야 하는데요. 아직 초벌밖에 되지 않은 상태기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합니다! 



도자기 페인팅을 할 머그컵을 골랐으면 이제 그림을 그릴 도구를 준비해야겠죠. 물감과 붓 그리고 물통을 준비합니다.


2. 밑그림 그리기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이제 컵 위에 연필로 밑그림을 그리면 되는데요. 유스로거는 SK에너지 로고와 행복날개 그리고 에너지 대장 엔크와 린을 그렸답니다. 비슷한가요? ^^ 밑그림을 그릴 때는 도자기를 굽고 나면 크기가 줄어들 것을 고려해 그려야 하는데요. 그래서 큼직~ 큼직하게 그리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하네요. 


3. 채색하기



그려놓은 밑그림을 따라 빈 공간을 채워 넣으면 되는데요. 유화 물감으로 쓱싹~쓱싹~ 예쁘게 색칠했답니다. 



조금 삐뚤삐뚤하게 색칠된 것 같긴 하지만.. 처음임에도 불구하고 유스로거 정말 잘하지 않았나요? ^^ 


4. 유약칠하기



잘 색칠 된 머그컵은 유약에 퐁당~ 넣어주면 되는데요. 컵의 모든 면에 골고루~ 잘 묻도록 해줘야 합니다.

 

5. 가마에서 굽기

 

 

유약이 잘 발라졌다면, 1250도 고열에서 구워주면 되는데요. 과연 잘 구워졌을지 궁금하시죠?


6. 완성



드디어 완성! 유약을 바르고 구워 반짝~반짝 빛나는 머그컵이 탄생했는데요. 정말 예쁘게 잘 완성됐죠? ^^


매일 같은 선물이 지겨운 분들! 이번 생일에는 조금 더 특별한 선물을 받고 싶다는 분들에게 유스로거가 추천합니다. 자신만의 개성이 팍~팍 들어간 DIY 머그컵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선물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환경보호는 물론 직접 만들었다는 의미까지 더해지니 그 어떤 선물보다 기억에 남을 듯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