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SK에너지 울산CLX 구성원의 러브하우스, 'SK행복타운' 최초 공개

 

SK에너지 울산CLX 구성원들은 어떤 곳에서 살고 있을까요? 바로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에 위치한 ‘SK행복타운’에서 살고 있습니다. 신축 기숙사이기 때문에 청결함과 편안함은 물론 자랑할 점이 정말~ 많은 곳인데요, 1인 1실은 물론! 세탁실, 공용 주방, 공부방 등 수 많은 편의시설이 가득한 이곳은 정말 최고의 기숙사가 아닐까 합니다. 지금부터 ‘SK행복타운’ 저와 함께 둘러보시죠~


 

행복 가득! 'SK행복타운'

 

 

정문에서 SK행복타운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새로 지은 건물이라 그런지 반짝반짝 빛이 나죠?

 

 

건물 앞 마당의 계단을 올라가면 벤치가 쭉~ 앉아 있습니다. 지하 1층과 2층은 최대 135대까지 주차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장도 있고요. 그럼 이제 건물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짠! 내부에 들어오자 마자 보이는 멋진 휴게장소들~~

 

 식당

 

 

여기는 1층에 있는 식당입니다. 에너지로거는 식당 밥도 즐기지만 가끔 야식을 먹을 때도 식당을 이용한답니다. 동기나 선후배들과 함께 식당에서 같이 밥을 먹다 보면 매일매일이 파티하는 기분이지요~

 

 세탁실

 

 

이곳은 세탁실입니다. 약 열두 대의 세탁기가 놓여있는데요, 세제와 다리미 등 모든 세탁물품이 구비되어 있어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회사 유니폼은 세탁부터 다림질까지 SK행복타운 기숙사에서 자체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에 개인 세탁물만 세탁하면 됩니다.

 

 쉼터

 

 

위에 보이는 곳은 구성원들이 편안하게 이야기하며 쉴 수 있는 쉼터인데요, 이곳에서 구성원들은 수다를 떨며 하루 일과를 정리하기도 하고 책도 읽는답니다.

 

 놀이 및 헬스장

 


다음은 구성원들의 복지와 신체단련을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포켓볼부터 헬스까지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종종 이곳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곤 합니다.

 

 영화관람실 

 


여기는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원하는 CD를 골라와서 DVD 플레이어에 삽입하면! 영화 관람 준비 끝! 안락한 소파에 편안히 누워 커다란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면 어느새 하루 피로가 싹~ 가신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안마의자

 

 

육체 피로를 확 날려버릴 수 있는 안마의자가 구비된 공간도 있습니다. 피곤할 틈이 없겠죠?!

 

 그림같은 옥상

 

 

여기는 SK행복타운 옥상입니다. 마치 잘 조성된 공원 같지 않나요? 테이블과 의자도 있어서 여름이면 많은 구성원들이 이곳에서 차도 마시고 더위를 식히곤 합니다.

 

 기숙사 방

 

 

여기는 에너지로거가 생활하고 있는 기숙사 방입니다. 한쪽 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이 드는데요~

 

 

넓은 더블침대와 TV, 냉장고, 옷장이 있어 별도로 가구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미니테이블과 소파는 좀 더 편안하고 안락한 생활을 위해 제가 구입한 것이랍니다!

 

 

화장실 역시 아주 깨끗하고 수압도 세답니다.

 

 

INTERVIEW. 김현기 사원/‘SK행복타운’ 입주자

 

SK행복타운에서 살고 있는 SK에너지 석유생산지원팀 김현기 사원을 만나보았습니다.

 

 

박진영 에너지로거

‘SK행복타운’에서의 생활, 어떠신가요?


김현기 사원 / SK에너지 석유생산지원팀

각종 편의시설들이 기숙사 내에 있어서 정말 편해요. 굳이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되고 기숙사 안에서 전부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또, 1인 1실이라서 업무 외 시간에는 편하게 쉴 수 있어서 좋아요. 무엇보다 프라이버시가 잘 지켜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혹시나 불편한 점이 생기면 즉각적으로 해결해 주어서 매우 만족스럽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또, 종종 밤 늦게 동기 방으로 치킨을 들고 침입(?)해 TV를 보며 놀았던 적이 있어요. 1인 1실이 아니었다면 늦은 밤 불쑥불쑥 찾아가서 노는 건 불가능한 일이었을지도 모르겠네요.

 

박진영 에너지로거
‘SK행복타운’ 만족도는?


김현기 사원 / SK에너지 석유생산지원팀
10점 만점에 10점이요! 단점을 생각해보려고 해도 없네요. 회사에서 기숙사까지 아침 통근버스로 30분 정도 걸리는데 오히려 회사 내에 기숙사가 있었다면 퇴근 후에도 계속 일 하는 것 같은 기분이었을 것 같은데 일과 삶의 분리가 확실히 되는 것 같아서 좋아요. 그렇다고 너무 멀지도 않고요.

 

 

지금까지 에너지로거와 함께 울산CLX ‘SK행복타운’ 기숙사를 둘러봤는데요, 어떠셨나요? 깔끔한 것은 물론이고 각종 편의시설이 꽉 들어찬 ‘SK행복타운’ 입주자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을 것 같지 않나요? 앞으로도 울산CLX 모습, 블로그를 통해 종종 소개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