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9월 생활의 油후!] 재활용으로 에너지 절약! 스마트폰 충전기 오래 사용하는 TIP!

 

여러분은 다 쓴 물건이나 남은 음식재료를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아마 많은 분들이 다시 쓰기보다 분리배출로 처리하실 텐데요. 버려진 물건에 재활용 아이디어를 입히면 온실가스 감축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사실! 9월 생활의 유후에서는 각종 물건의 손쉬운 재활용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환경까지 생각하는 똑소리 나는 아이디어, 잘 메모해두세요!

 

 

 

 ▶ [1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2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3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4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5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6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7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 [8월 생활의 油후!] 보러 가기 (Click)

 

 

1. 생활의 油후! #32 집안 곳곳 냄새 제거하는 TIP!


빵을 만들 때 사용하는 베이킹소다, 한번 사용하는 양보다 버려지는 양이 더 많을 것 같은데요. 대부분 가정에서 남은 베이킹 소다는 냉장 보관했다 다시 사용하거나 유통기한이 다 돼서 버리는 경우가 많죠. 이제 버리지 말고 집안 곳곳 냄새 제거에 활용해 보세요.

 

 

음식물 냄새 때문에 냉장고 문을 여는 게 두려울 때가 있을 텐데요. 그럴 때는 베이킹 소다로 냉장고를 닦아주면 아주 쉽게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신발장도 냄새 때문에 골칫거리죠? 베이킹소다를 신발장에 넣어주면 쿰쿰한 냄새를 없앨 수 있답니다.

 

일상 속 석유화학제품


우리가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많은 물건이 석유화학제품이라는 것, 알고 계신가요? 앞서 말한 냉장고, 신발장 그리고 신발장 속 신발 모두 석유화학제품인데요. 석유화학제품은 석유의 열처리 과정에서 다양한 성질의 제품으로 변하기 때문에 단단한 재질의 플라스틱, 부드러운 재질의 옷감까지 많은 종류의 제품을 만들 수 있답니다.

 

 

2. 생활의 油후! #33. 스마트폰 충전기 오래 사용하는 TIP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하다 보면 아직 쓸만한 데 케이블이 구부러지거나 찢어져서 사용 못 한 경험 많으시죠? 다시 구매하는 비용만 해도 여간 부담이 되는 게 아닙니다. 그렇다고 고장 난 스마트폰 충전기를 계속 사용할 수도 없고요. 이번에는 볼펜 스프링을 이용하여 스마폰 충전기를 오래오래 사용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스마트폰 충전기 케이블 앞과 뒷부분에 다 쓴 볼펜의 스프링을 감아주세요. 전선이 구부러지거나 찢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충전기를 오래 사용할 수 있답니다. 작은 볼펜 스프링의 똑똑한 변신이네요!

 

폴리에틸렌으로 만드는 스마트폰 충전기 케이스


스마트폰 충전기 케이스는 폴리에틸렌으로 만들어지는데요. 크게 고밀도/저밀도 폴리에틸렌으로 나뉘어지며 고밀도의 경우 플라스틱 케이스로 사용되고, 저밀도의 경우 비닐이나 빨대 같은 말랑말랑한 재질의 물건으로 만들어진답니다. 

 

 

3. 생활의 油후! #34. 물티슈 캡으로 휴지 보관함 만드는 TIP!


한 장씩 쏙쏙 뽑아 책상도 닦고~ 바닥도 닦고~ 하다 보면 어느새 바닥을 드러내는 물티슈. 그런데 그 위에 달린 캡은 버리기 아까울 때가 많은데요. 지우처럼 휴지 보관함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먼지가 들어가는 것도 막을 수 있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라스틱 용기 중앙에 구멍을 낸 후, 물티슈 캡을 붙이기만 하면 멋진 휴지 보관함이 완성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스티커를 붙여 꾸며도 좋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물티슈 캡, 이제 버리지 말고 편리하게 휴지 보관함으로 만들어 사용해보세요!

 

 

4. 생활의 油후! #35. 저탄소 명절 보내는 TIP!


반가운 친척들이 모인 에너지 넘치는 추석, 하지만 이런 날일수록 에너지 낭비나 탄소 배출량이 증가하기 마련인데요. 바로 많은 양의 음식물 쓰레기나 선물 포장지 등이 버려지기 때문입니다. 생활 속 몇 가지 실천으로 환경오염도 줄이는 뜻 깊은 명절을 만들어 봐요. 

 

 

명절 귀성, 귀경길에는 자동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음식은 먹을 만큼만 준비하는 게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선물을 전할 때는 과대 포장은 삼가고, 일회용품 사용도 줄여주세요. 자나 깨나 에너지 절약, 아시죠?

 

지금까지 버려지는 물건의 화려한 변신 그리고 저탄소 명절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 모두 다가오는 추석에 꼭 실천해보시길 바랄게요. 10월 ‘생활의 油후’도 새롭고 알~찬 정보 가득 들고 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우리 모두 10월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