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여행 가기 딱 좋은 계절! 봄철 여행지 및 캠핑지 추천




어느덧 녹음이 짙어지는 4월이 다가왔습니다. 코끝에 불어오는 바람에 꽃 향기가 섞이고 두툼한 겉옷이 거추장스러워지는 봄을 맞이하며 어디론가 떠나고자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특히 봄에는 다양한 꽃 축제가 곳곳에서 열리고, 싱그러운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 여행가기 적합한 계절이랍니다. 아직 어디로 갈지 정하지 못하셨다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봄에 가면 좋은 봄철 여행지와 캠핑지를 주목해주세요! 





1.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봄꽃의 대표주자 벚꽃으로 유명한 경상남도 진해의 군항제는 이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벚꽃 여행지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데요. 진해에서는 매년 4월,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군항제가 열린답니다.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군에서 열리는 서울에서 차로 가면 6시간이 걸릴 만큼 먼 거리이기 때문에 되도록 기차를 타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창원에서 진해로 연결되는 철로의 종착역이 벚꽃 길의 시작점인 진해역이기 때문입니다.


기차를 타고 진해역에 도착하면 만개한 벚꽃이 가득한 벚꽃 길을 마주할 수 있어 아름다움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데요. 광장을 지나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길게 늘어진 여좌천이 있는데 흐르는 냇물을 따라 난 벚꽃나무의 광경은 가히 장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드라마 “로망스”의 촬영지였던 다리 위에는 늘 기념촬영을 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곤 하는데요.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행사가 한데 어우러져 도시 전체가 축제의 장이 된답니다.





2. 경남 양산 매화마을


봄이 되면 매화 꽃으로 뒤덮이는 경상남도 양산의 매화마을은 낙동강을 따라 고즈넉하게 핀 매화를 구경하는 매력이 일품인데요. 매화로 유명한 광양, 하동처럼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하얀 매화가 가득한 풍경과 조용한 시골 마을의 정취를 즐기기엔 충분합니다. 낙동강 지천으로 핀 매화와 이따금씩 지나가는 기차는 한적한 시골 마을 속 가득한 매화 향기와 트인 경치를 감상하기에 적합한데요. 사람이 많은 꽃 축제가 다소 부담스러우시다면 경남 양산의 매화마을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3. 충남 금산 비단고을 봄꽃축제


하나의 꽃을 주제로 하는 축제보다 다양한 꽃을 한 번에 만나고 싶으시다면 충남 금산에 위치한 비단고을 봄꽃축제를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은데요. 충남 금산 비단고을 봄꽃축제는 총 4가지의 꽃 축제가 4월 한 달 동안 열리기 때문에 더욱 풍성한 봄을 맞이하기에 적합합니다. 산벚꽃, 유채꽃, 홍도화, 조팝꽃 축제가 연이어 열리는 비단고을은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아 더욱 여유롭게 봄꽃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각각의 꽃 축제 지역이 멀지 않은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 여유롭게 이동하며 봄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 제주도 유채꽃 축제


봄의 유채꽃 하면 제주도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4월엔 제주도 서귀포시에서 열리는 제주 유채꽃 축제 외에도 제주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유채꽃밭이 청명한 하늘과 어우러져 매력을 뽐내곤 합니다. 특히 성산일출봉을 뒤로 한 제주 섭지코지의 유채꽃 풍경은 4월에 제주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데요. 능선을 따라 좁은 산책로를 걷다 보면 넓은 들판에 유채꽃이 흐드러진 장관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5. 서울대공원 캠핑장


꽃 구경도 할 겸 시간을 내어 멀리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서울 근교에 자리한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도 제격인데요. 청계산 계곡에서 내려오는 맑은 기운과   피톤치드 가득한 삼림욕장 한가운데 있는 텐트를 사용하게 되면 도심 속 무릉도원이 따로 없을 정도입니다. 캠핑장 근처에는 현대미술관, 동물원, 놀이공원도 위치해 있어 가족단위의 나들이 객에게도 제격인데요. 4/8 ~ 4/17까지 진행되는 벚꽃축제 기간에 방문하면 봄꽃도 즐기고 따뜻한 날씨에 도심 속 캠핑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6. 가평 자라섬 캠핑장


봄을 맞아 본격적으로 캠핑을 즐기길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가평 자라섬 캠핑장에서 시원한 봄바람을 맞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가평 자라섬 캠핑장은 3면이 강으로 둘러싸여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요. 오토캠핑장, 카라반사이트, 고정 캠핑카, 트레일러 등 다양한 캠핑 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가평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쁘띠프랑스, 남이섬 등이 근처에 있기 때문에 캠핑만 하는 것이 단조롭다 생각하는 분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답니다.





7. 망상 캠핑장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에 위치한 망상 오토캠핑장은 국내 3대 오토캠핑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일반 텐트보다는 캠핑카가 많기 때문에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나는 최신식 캠핑장 이기도 합니다. 특히 캠핑장 바로 앞에 펼쳐진 너른 바다는 일상에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캠핑장 이용객들만 입장이 허가되는 해변이 따로 있기 때문에 시즌별로 북적북적한 인파에 치일 일이 없어 최고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8. 꽃놀이/캠핑 시 준비사항 


■ 꽃놀이 준비물 

얇은 겉옷, 굽 낮은 신발, 백팩,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간단한 먹거리, 셀카봉, 돗자리 등 


■ 캠핑 준비물 

버너, 코펠, 타프(가림막),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상비약, 방수포, 침낭, 매트, 테이블, 의자, 아이스박스, 랜턴, 청소용품 


지금까지 봄철 여행지와 캠핑지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매일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서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여행을 떠나보세요. 짧은 주말 동안 기억에 남는 추억을 만드는 것, 진정한 일상에서의 탈출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