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열정 UCC 수상작 특별전] 내게 열정만 있다면!!



 

"안녕하십니까! 저는 배우이자 영화감독을 꿈꾸고 있는 이! 삭! 이라고 합니다. 저는 무전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길 한복판에서 들려오는 우렁찬 목소리, 대학생으로 보이는 한 남자가 소리칩니다. 태권도복을 입은 남자는 무전여행을 위해 길거리 공연을 시작합니다. 공연이 끝나고 터지는 박수와 함성, 지나가던 행인들은 왜 이 남자에게 이토록 관심을 보내는 것일까요?


바로 '열정' 때문입니다.

 


지난 9월 10일 부터 10월 7일까지 약 한 달 간 SK에너지 블로그에서는 학업, 취업 그리고 사회라는 장벽 앞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도전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의 뜨거운 열정 에너지를 담은 "열정UCC"를 공모했었는데요.


위의 영상과 사진은 2012년 SK에너지 열정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작이삭'무전여행' 속 한 장면이자 열정의 순간들입니다.



뜨거운 햇볕 아래 전국을 순회하며 땀 흘리는 그의 열정, 정말 반할만하지 않나요?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잡일도 마다하지 않으려 하지만, 가는 곳마다 문전박대를 당하는 일도 부지기수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야박하다 탓할 수도 있지만, 요즘 같이 각박한 세상에서 낯선 학생을 쉽게 받아들일 수 없는 현실을 탓할 수 밖에 없지요. 이쯤 되면 '맨땅에 헤딩하는'식의 무전여행에 약간의 실망감과 좌절감을 느낄 것도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그의 열정, '열정만 있다면 안 되는 것은 없다'는 그의 도전 정신이 힘겨운 무전여행을 지탱하는 힘 아니었을까요? 비산유국에서 정유산업에 뛰어들어 석유수출 강국으로 거듭난 SK에너지의 열정과 도전정신처럼 말이지요.



포기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간 남자는 특별한 인연을 만들어갑니다. 히치하이킹으로 만난 운전자와 꿈에 관해 논하기도 하고, 마음씨 좋은 사람들과 공감하며 그는 이 시대가 잠시 잊고 있는 어떤 가치를 찾고 있는 듯합니다. 

 

작은 빵 한 조각, 밥 한 공기, 라면 한 그릇, 며칠 만에 얻어먹은 따듯한 국밥까지. 아마도 그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식사가 아니었을까 생각 합니다.



영화감독과 배우가 꿈이라는 이삭씨에게 허기를 완전히 잊어버린 순간도 있었는데요. 바로 길거리 공연이 시작되는 때입니다. 젊음으로, 열정으로 덤블링을 하고 힘차게 뛰어오릅니다. 우선은 액션영화배우로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땀에 절은 모습으로 캠코더를 잡고 인사를 건네는 환한 웃음은 언젠가 그의 생에 또 다른 가치로 다가올 것입니다. 또한 동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20대에게 잠시 움츠렸던 어깨를 펴고 변화를 꿈꿀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금상부터 동상까지의 영상을 둘러볼까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금상을 수상한 유진훈'그 여름의 함성'입니다. 지치지 않는 열정과 패기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심지어는 외국인까지 대한민국을 외치는 모습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은상을 수상한 송현석 팀'42.195'입니다. 마라톤을 연상하게 만드는 제목과 표현 그리고 느린 달팽이라도 열정 하나로 끝없이 달려갈 수 있는 희망을 전해줍니다. 드넓은 바다 앞에 선 달팽이의 모습을 보며 아스라이 전해지는 감동이 마치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는 것 같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동상을 수상한 김한솔 팀'응답하라 깨어나라 20대'입니다. 20대, 열정이 함께 한다면 꿈은 현실이 된다는 문구와 아기자기한 표현이 돋보입니다. 여러 가지 의미를 곱씹을 수 있는 '계란'을 따라서 다시금 열정의 의미를 곱씹을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역시 동상을 수상한 노동혁'나의 열정 이야기'입니다. 프랑스 작가 앙드레 말로의 명언으로 시작하는 이 작품은 가느다란 분홍빛 선을 따라 한 사람의 인생을 잔잔한 분위기 속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절박한 상황 속에서도 열정을 잊지 않은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취업, 학업 그리고 사회라는 장벽 앞에 오늘의 20대는 하루에도 몇 번씩 한숨을 쉬고 주저앉기를 반복합니다. 청춘을 마음껏 즐겨야 할 때에 어떻게든 성공해야만 한다는 압박으로 숨통이 막혀버린 이 시대의 청춘들,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 할 수 있는 에너지, '열정'이 더욱 절실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과 실제로 만나볼 기회~ 열정 UCC 공모전 시상식 현장! SK에너지 블로그 유스로거가 시상식 소식을 전하고 대상 수상자와 인터뷰도 나눴습니다.


 

당신에게 열정만 있다면, 내게 열정만 있다면!! 비로소 도전이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SK에너지는 앞으로도 청춘에 의한, 청춘을 위한, 청춘의 열정 에너지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