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에너지 인사이드/브랜드이야기

유스로거, 열정 UCC 공모전 대상 수상자를 만나다!


'열정' 하면 대학생! SK에너지 블로그의 대학생 블로거인 유스로거 또한 '열정' 하면 절대 어디에 뒤지지 않는 데요. SK에너지에서 주최하고 최근 막을 내린 '대학생 열정 UCC공모전'에서 열정의 아이콘! 대학생 UCC 공모전 수상자들이 한데 모였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예정대로 총 5팀이 수상을 했습니다. 이날 수상을 한 5팀 이외에도 톡톡 튀고 개성 있는, 그리고 열정이 넘치는 UCC들이 대거 응모되었다는 후문입니다. 그리고 지난 2012년 10월 말에 열린 대망의 시상식~! 그 현장을 유스로거가 직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SK에너지 열정UCC 공모전에는 약 150여 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습니다. 다들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열정이 넘치는 UCC를 응모해주신 덕분에 입상작을 뽑는데 상당히 어려웠다고 합니다.



시상식이 열릴 현장에 유스로거보다 먼저 도착한 팀도 보입니다! 맛있는 과자와 음료수가 준비되어 있고, 분주하게 시상식을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수상자들은 다소 긴장한 모습이였지만 얼굴에는 다들 기분 좋은 미소가 피어있었습니다.



SK에너지 CR전략실 신승국 실장의 환영사로 시상식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석유가 까맣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에 정유사업을 하는 SK에너지의 이미지는 무겁고, 어두운 이미지이지만 실제로 석유는 맑고 투명합니다. 맑고 투명한 열정의 힘이야말로 SK에너지가 가진 또 다른 진정성이며, 이번 공모전의 취지이기도 했습니다. 공모전에서 많은 학생들이 열정을 발휘하길 바랐지요. 수상자 여러분께서는 실제로 훌륭한 열정을 보여주셨습니다. 그 열정이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다른 이에게 고스란히 전달되고 또 계속해서 피어나길 바랍니다."


대상을 시상에 앞서 대상 수상작 감상 시간! 대상 수상작인 '무전여행'은 주인공이 2주 동안 직접 전국을 여행하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를 간단하지만, 인상 깊게 담아냈답니다. 배우이자 영화감독을 꿈꾸고 있다는 24살의 '이삭'이란 주인공, 영상을 본 사람들이라면 수상자의 열렬한 외침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끼셨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이삭 수상자의 수상소감입니다.

  


"무전여행도, 공모전 참가도 모두 우연이 이끌었던 결과였습니다. 게다가 UCC를 찍은 적도 배운 적도 없지만, 열정 하나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수상 소감이 끝나자 함께 오신 수상자의 어머니께서 눈물을 보이시기도 하였습니다.



수상자와 함께 기념사진도 찍어야겠죠? 다들 평범하고 얌전한 모습으로 사진을 찍고 있지만, 수상자들의 UCC는 전혀! 그렇지 않았습니다. 개성이 살아 숨쉬는 훌~륭한 UCC였어요.



기념사진 촬영이 끝나자마자 유스로거는 대상 수상자를 쫓아갔습니다. 인터뷰를 위해서 말이죠~

 


유스로거 안녕하세요~ SK에너지 블로그 유스로거입니다! 영상 잘 봤어요!! 그런데 어떤 계기로 무전여행을 하게 되었나요?

이삭 수상자 무전여행은 초등학생 때부터 하고 싶었던 거예요. 이제 대학생이 되어서 정말 한 번 해봐야지 싶었는데, 마침 방학 동안 2주 정도가 비더라고요. 경험도 많이 쌓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에 훌쩍 떠났습니다. ^^


유스로거 수상소감에서 이번 공모전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우연이라고 하셨는데 정말인가요?

이삭 수상자 무전여행을 하면서 다큐멘터리 형식의 기록을 남기고 싶었는데, 학교생활을 하다 보니 정리할 시간이 없었어요. 그러다 공모전 포스터를 우연히 보고, 이참에 영상을 정리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 공모전에 참여해서 무전여행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아서 열심히 하긴 했지만요. 어쨌거나 일거양득이었다고 할까요?


유스로거 무전여행 코스는 어떻게 되셨나요?

이삭 수상자 성남에서 시작해서 서해 쪽으로 쭉 가다가 전라도 광주를 갔어요. 거기서 고속버스 빈자리를 얻어 타서 부산으로 간 후 다시 대전으로 올라왔고요. 그 후 군 복무를 했던 곳에 다시 가보고 싶어 파주에 갔습니다. 부산과 파주는 처음부터 목표했던 지역이었고, 그 외 지역은 정말 발길 닿는 곳으로 향했던 곳이었습니다.


유스로거 무전여행을 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 몇 개만 소개해준다면?

이삭 수상자 좋은 사람을 만났던 것이 하나하나 에피소드입니다. 스무 명 남짓의 사람들과 인연을 맺었어요. 버스나 트럭을 얻어 타기도 했지만, 정말 비싼 차에 타기도 했고요. 음식도 라면이나 빵을 먹을 때도 있지만, 코스요리를 먹거나 어떤 회사의 회식에 참여해 밥을 먹은 적도 있었어요. 참 소중한 기억들입니다.


유스로거 하지만 영상을 보면 그렇게 좋은 인연보다 박대를 당하는 모습이 더 많던데요?

이삭 수상자 네. ^^; 거절을 많이 당했어요. 10번 시도를 하면 그 중 1번만 성공해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유스로거 그러면 20명과 인연을 맺는 동안 대략 100번 이상 거절을 당하셨겠네요? 마음이 많이 상하셨을 것 같은데.

이삭 수상자 거절당할 때 마음이 안 좋은 것은 당연하지요. 계속 거절당할 때에는 괜스레 세상이 비관적으로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반대로 친절을 베풀어 주시는 분을 만나면 또 세상이 한없이 아름다워 보였고.. 스스로 이중성을 많이 느꼈던 것 같아요.


유스로거 무엇보다 길거리 공연 영상이 기억에 남아요.

이삭 수상자 저도 그렇습니다. 영상에 자막으로 남겼듯, 가장 즐거운 추억이었어요.


유스로거 그런데 정말 무일푼으로 출발하신 건가요?

이삭 수상자 하하^^; 네. 정말로요. 혹시라도 제가 봉변을 당했을 때 신원을 파악하도록 신분증만들고 갔어요.


유스로거 영상을 보면 공연으로 경비를 어느 정도 충당하신 것 같던데요.

이삭 수상자 좋을 때도 있었고 나쁠 때도 있었어요. 하지만 꼭 필요한 금액이 아니면 그 이상을 벌려고는 하지 않았어요.


유스로거 왜요?

이삭 수상자 한번은 길거리 공연에서 얻은 돈으로 찜질방에 간 적이 있었어요. 노숙만 하다가 제대로 쉬고 싶어서요. 그렇게 새벽 1시 반에 들어갔는데, 들어가자 마자 청소 시간이라서 당장 나가라고 하는 거예요. 너무 황당하고 어이가 없었어요. 청소하는 분과 언쟁을 벌였어요. 감정이 많이 상했었는데, 조금 뒤에 생각해보니 여행을 떠난 후에 처음으로 말다툼이 오고 간 거였어요. 왜 그럴까, 더 깊이 생각해봤더니 돈 때문이었어요. 무일푼이고, 아쉬운 소리를 할 때에는 5분이라도 씻을 수 있다면 감사할 따름이었는데 이제 비용을 지불하고 나서 권리를 행사하려 했더니 스스로 자중하지 못했었죠. 제게는 참 큰 깨달음이었던 것 같아요. 새삼 없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도 깨닫고요^^


유스로거 그렇게 힘든 과정을 거쳐서 무사히 무전여행을 마치고, 또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도 수상하셨는데요. 공모전에서 어떤 것을 보여주고 싶었나요? 

이삭 수상자 제 경우에는 무일푼이었지만, 무엇보다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도 무언가 해낼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꿈과 열정만 있다면 다 이룰 수 있다는 희망 말이죠.



인터뷰 하는 내내 이삭 수상자는 웃는 낯으로 즐겁게 대답해주었습니다. 인터뷰를 하고 있던 유스로거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졌답니다. 행복하고 또 따뜻한 열정이 느껴졌다고 할까요? 이번에는 시상식에 함께 참가하신 수상자 어머니께 여쭈었습니다.

 

유스로거 축하드려요~ 기분이 어떠세요?

수상자 어머니 기쁘고 벅차지요. 어렸을 때 집안이 경제적으로 어려워지면서 힘들게 키웠는데도 영상에서처럼 밝은 모습을 보니 정말 고마워요.


유스로거 무전여행을 보낼 때 걱정되지 않으셨나요?

수상자 어머니 당연히 걱정했어요. 처음에는 가지 말았으면 했구요.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강하게 키웠으니까 성인이 되어서도 자립할 힘을 계속 길러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어머니 또한 인터뷰를 하는 내내 얼굴에서 미소가 떠나지 않는 표정이었답니다. 이삭 수상자의 긍정적인 사고와 열정이 과연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 조금은 알 수 있었어요. 이삭 수상자처럼 대학생인 여러분 모두가~ 긍정적인 사고과 도전을 통해 무한한 열정을 뽐낼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