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굴보쌈 맛집~ 삼해집! – 겨울에 생각나는 맛

굴보쌈 맛집


여러분~ 추우신가요?! 날씨가 추우면 추울수록 더 움직여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유스로거가 전하는 ‘겨울에 생각나는 맛’!! 이번에 찾아갈 맛집은 굴보쌈으로 유명한 종로의 ‘삼해집’입니다. 노푸름, 최선희 유스로거가 소개한 매생이굴전에 이어 또 한 번 겨울 해산물인 ‘굴’을 찾아갔는데요. 이번에는 싱싱한 생굴을 고기, 보쌈김치와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굴보쌈 맛집, 삼해집으로 떠나보실까요?

 

굴보쌈 맛집


종각역에서 멀지 않은 골목, 말로만 듣던 삼해집을 찾았습니다. 사람이 많다고 해서 일부러 이른 시간에 찾아갔는데요. 그래도 1층은 만석! 2층에 올라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굴보쌈 맛집


굴보쌈, 족발, 해물보쌈 등 구미가 당기는 메뉴가 좌르르~ 펼쳐졌는데요. 추가메뉴에 굴추가, 굴 계란찜 등이 또 한 번 눈에 띄었습니다. 과연 굴을 어떻게 내놓는 걸까요? 유스로거는 여러분께 겨울 별미를 소개해드릴 생각에 계절해물이 추가되는 해물보쌈을 주문했어요. 과연 어떤 해물이 나올지 기대하면서 말이죠^^


굴보쌈 맛집


몇 가지 기본 반찬에 계란찜이 나왔습니다. 바깥 날씨가 무척 쌀쌀했는데, 따끈한 계란찜을 먹으니 마음까지 편안해졌습니다.


굴보쌈 맛집


짜쟌~! 삼해집의 명물, 감자탕 서비스입니다. 보쌈 가격이 비싼 것 같지만, 주요 메뉴를 주문하면 감자탕이 공짜이기 때문에 오히려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점 못지 않은 맛에 또 한 번 감탄했는데요. 겨울이라 그런지 더더욱~ 맛있게 느껴졌습니다.

 

굴보쌈 맛집


드디어 메인 메뉴 등장! 싱싱한 굴과 함께 잘 익은 고기 그리고 해물이 나왔습니다. 해물 먼저 살펴볼까요?


굴보쌈 맛집


잘 익힌 새우와 쭈꾸미입니다. 쭈꾸미는 따로 쭈꾸미보쌈이라는 메뉴가 있을 만큼 보쌈과 찰떡궁합을 이루는 해물인데요. 다른 계절에 어떤 해물이 나올지는 모르지만~ 쭈꾸미, 굴, 고기와의 조합은 정말 환상이었습니다.


굴보쌈 맛집


삼해집의 싱싱한 굴은 그야말로 최고였는데요. 사람이 많이 찾는 집이라서 그런지 오래 보관했다가 내놓은 맛이 아닌, 바다에서 갓 올라온 맛이 났습니다. 굴과 보쌈김치만 먹어도 될 정도였어요!


굴보쌈 맛집

 

매콤한 보쌈김치 양념과 고기, 굴, 쭈꾸미, 새우가 각각 이루는 조합, 먹어보지 않고는그 맛을 설명할 수 없습니다.


굴보쌈 맛집


먹는 데에만 집중하다 보니 어느덧 텅~ 비어있던 옆자리가 가득했습니다. 이른 시간부터 상차림을 완료해놓은 이유가 있더라고요. 굴보쌈을 안주삼아 즐기는 사람도 참 많았습니다만~ 유스로거는 다음을 기약하며 가까운 인사동으로 향했습니다. 술 보다는 간단히 차를 마시며 지난 유스로거 활동을 돌아보기 위해서였습니다.


굴보쌈 맛집


이한치한! 찻집에서 차가운 음료를 마시며 지난 6개월을 돌아보았는데요. 즐거운 일이 참 많았습니다. 이제 새로운 출발을 기대하고 있는 유스로거 2기들, 2기를 선발하는 과정에서도 1기 유스로거의 의견이 반영되어 마지막까지 참 즐거운 기억이었어요.


‘겨울에 생각나는 맛!’은 마지막화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스로거 1기는?! 독자분들께 마지막 인사를 드려야 할 시간인 것 같아요. 추운 겨울, 유스로거는 어떤 맛을 떠올릴 때, 2012년 여름부터 2013년까지 달려온 기쁨과 보람의 맛을 느낄 것만 같습니다. 삼해집의 싱싱한 굴과 보쌈 그리고 감자탕도 잊을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굴보쌈 맛집


참,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종각역 3번출구로 나오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답니다. 아래 지도에서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김수진 권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