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일상의 에너지를 얻다! 떠오르는 이색 취미 추천




쳇바퀴처럼 돌아가는 바쁜 일상 속에서 많은 분들이 단조로운 하루를 보내는 것에 지쳐가고 있는데요. 특히 쉴 틈 없이 일하는 직장인들은 자신만의 여유 시간을 갖는 것 조차 쉽지 않은 일이랍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혼자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이나 이색 아이템들이 주목 받고 있는데요. 삶의 여유를 되찾고 일상의 에너지까지 얻어갈 수 있는 이색 취미활동!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아트북


이색취미 중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단연 선으로 된 그림을 마음대로 색칠하는 컬러링북입니다. 작년에 시작된 컬러링북 열풍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꾸준히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것은 물론, 종류가 300여 개에 이를 만큼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컬러링북의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스크래치북과 페이퍼커팅북까지 출시되었는데요. 스크래치북은 밑그림이 그려진 검은색 종이를 뾰족한 펜으로 긁으면 그림이 완성되고, 페이퍼커팅북은 칼을 이용해 종이에 그려진 선을 따라 조각조각 잘라내면 예쁜 그림이 완성됩니다. 


이러한 아트북은 스스로를 위로하고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현대인들의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그림을 완성하기 위해 오로지 손끝에만 집중하게 되면서 고민이나 걱정을 잊어버리는 힐링 효과를 얻게 된답니다. 또한, 같은 책이라도 자신이 칠하고 만들면서 온전히 자신만의 것으로 만드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스트레스를 풀 취미활동을 찾고 있다면 나 홀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아트북을 추천해 드립니다.





2. 피규어 수집


한 가지 일에 몹시 열중하는 사람을 흔히 마니아라고 하는데요. 최근 Kid와 Adult가 합쳐져 키덜트(Kidult)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만큼 장난감에 열광하는 마니아들이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 영화나 만화, 게임 등에 등장한 캐릭터를 축소해 만든 피규어를 수집하는 것은 새로운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이런 흐름은 YG 양현석 대표, 심형탁, 신화의 김동완, 셰프 최현석 등 취미로 피규어나 장난감을 모으는 셀러브리티들의 영향을 받기도 했습니다. 


작년 기준 5,000~7,000억 원 규모로 추정되는 국내 키덜트 시장은 향후 2년 내, 1조 원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는 탄탄하게 형성되어 있는 기존 마니아층이 꾸준히 장난감을 소비하고, 젊은 층 사이에서 피규어 수집이 이색취미로 급부상했기 때문입니다. 장난감 그 이상의 의미가 있는 피규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모으면서 장난감이 주는 독특한 매력은 물론 일상의 즐거움까지 얻어보세요.





3. 커피 만들기

우리나라 1인당 커피 소비량은 1년에 338잔일 정도로 커피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좋아하는 마음을 넘어 다채로운 커피를 맛보기 위해 커피를 직접 만드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바리스타 교육을 받거나 커피의 맛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원두를 구입하고 직접 로스팅을 하는 등 커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는데요. 하지만 커피 만들기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커피에 대한 관심과 열정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취미활동이기 때문입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값비싼 머신을 소유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카페 못지않은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집에서 만들기 가장 쉬운 커피는 드립커피로, 잘게 빻은 커피 원두에 끓는 물을 부어 우려내는 커피인데요. 핸드드립 세트와 각각의 맛과 향을 지닌 커피원두만 있으면 누구나 집에서 커피를 내려먹을 수 있답니다. 특히 직장인들의 경우, 아침에 드립커피를 내려 마시면 잠도 깨고 바쁜 아침, 막간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데요.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이나 상온의 물을 이용해 긴 시간 동안 우려내는 더치커피도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커피입니다. 보통 3시간 이상을 우려내야 하기 때문에 커피가 내려지길 기다리면서 자신만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답니다. 또한 직접 커피를 만들어 먹으면서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커피를 찾을 수도 있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맛과 향을 지닌 특별한 커피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되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4. 드론 날리기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는 남자들 사이에서 RC카와 RC헬기에 이어 새롭게 떠오르는 취미 중 하나가 바로 드론입니다. 드론은 조종사 없이 무선전파 유도에 의해 비행 및 조종이 가능한 비행기나 헬리콥터 모양의 무인항공기인데요. 본래 군사목적으로 개발된 드론은 이제 전국 최초 드론 레이싱 대회가 개최될 만큼 상용화되면서 취미활동용으로 각광받고 있답니다. 또, 저렴한 가격대의 입문용 모델이 보급되면서 대중적인 취미로 발돋움했는데요.


하지만 드론을 아무 곳에서나 날리면 현행법상 저촉을 받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드론이 범죄 목적으로 사용되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인데요. 드론을 조종할 때는 눈으로 볼 수 있는 거리 범위 내에서 조정해야 하고, 비행금지구역 또는 150m 이상 높게 드론을 날리기 위해서는 사전에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드론은 장난감처럼 보여도 초보자가 조종하기에 어려움이 많으니 드론을 날리기 전, 매뉴얼과 조종법을 충분히 익힌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드론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주의 사항>

● 바람에 주의할 것

● 가능하면 날개 보호 가드 필착할 것

● 장애물이나 사람이 없는 곳에서 비행할 것

● 여분의 날개와 배터리를 충분히 챙길 것

● 드론에 연락처와 이름을 붙일 것

● 드론 비행이 가능한 지역에서 날릴 것





5. 공방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취미도 많지만 전문적으로 배우고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공방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방은 원래 공예품을 진열하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판매하는 가게였지만, 근래에는 방문자들이 직접 공예품을 만드는 취미활동 공간으로 변화했는데요. 바쁜 직장인들이 찾는 원데이 클래스부터 정기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규클래스까지 다양한 DIY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공방 3개를 소개해 드릴게요.


1) 나무 공방

드릴 소리가 너무나 자연스러운 나무 공방에서는 목각 인형, 나무 조각품, 우드 액세서리, 가구 등 나무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을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나무는 화려하기보다 소박함과 자연스러움을 가진 재료로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발하는데요. 그래서인지 집에서 오랜 시간을 함께하는 가구를 직접 만들려는 수요가 가장 많습니다. 가구라고 해서 거창할 것 없이 조립과 연결을 통해 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조금 더 익숙해지면 설계, 재단, 커팅, 컬러링 등 모든 과정을 직접 할 수가 있습니다. 자신의 손을 거쳐 우리 집에만 있는 특별한 가구를 만들고 싶다면 나무 공방에 방문해 보세요.





2) 가죽 공방

쓰면 쓸수록 깊은 멋을 내는 가죽은 가죽 공방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소재인데요. 소재의 특성상 튼튼하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고, 유행을 타지 않아 시간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을 수 있습니다.


보통 가죽으로 지갑, 가방, 핸드폰 케이스, 노트 커버, 구두 등을 만드는데요. 가죽은 두껍기 때문에 바느질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답니다. 대신 바쁘게 돌아가는 현대사회에서 오로지 바느질에만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슬로우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매력이 있는데요. 정성스러운 손길과 시간이 더해질수록 멋있는 작품이 나오고, 그것을 실제로 착용할 수 있어 더욱 사랑받는 가죽 공예!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취미를 원한다면 가죽 공예에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3) 향초/디퓨저 공방

향초와 디퓨저, 아로마 테라피 등 향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향초를 만드는 공방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더 다양한 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자신이 원하는 맞춤 향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게다가 향초에 천연 오일을 추가하면 면역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도 얻을 수 있고, 향초 1개를 만드는데 10~15분이면 충분할 만큼 제작 방법이 쉬워 주말 동안 즐길 수 있는 취미활동으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향초뿐만 아니라 디퓨저, 향수 등도 함께 제작할 수 있는 공방이 많으니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향을 직접 만들어 보세요!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이색 취미를 알아보았습니다. 바쁘게 생활하면서 일상에 치이다 보면 혼자만의 시간이 간절해지기 마련인데요. 그럴 때 집에서 단순히 휴식을 취하기보다는 다양한 취미활동으로 그 동안 쌓였던 걱정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