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솔로여도 외롭지 않다! 나 홀로 크리스마스 보내기


"We wish you a merry christmas~♬" 크리스마스가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 이야기로 떠들썩한 요즘, 마냥 웃을 수만은 없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솔로들인데요. 그러나 크리스마스가 커플을 위한 날이라고 생각하는 건 금물! 이 시대 모든 솔로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유지우가 유형별로 정리한 '나 홀로 크리스마스 보내기', 함께 살펴볼까요? ^^



황금연휴를 놓치지 않는 '여행형'


금요일인 이번 크리스마스는 주말까지 3일 연속 쉴 수 있는 황금연휴인데요. 평소 여행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황금연휴를 이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지우가 추천하는 국내 여행지는 부산. 영화 <국제시장>의 배경지로 유명한 부산 중구 광복로에서는 현재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 현장


부산 크리스마스 트리 문화 축제에서는 1km가 넘는 구간에 걸쳐 꾸며진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형물 감상은 물론 미니콘서트, 난타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캐럴송 경연대회나 경매행사와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축제는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되니 여행에 참고하세요.




▲홍콩의 야경


국내를 벗어나고 싶다면 가까운 해외 여행지 홍콩을 추천합니다. 홍콩은 화려한 불빛이 장관을 이루는 야경으로 유명한데요. 크리스마스가 되면 관광지 곳곳의 불빛을 단장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답니다. 


3일 안에 해외에 다녀오기 부담스럽다면 '밤 도깨비 여행'을 떠나보세요. 1박 3일이나 2박 4일처럼 잠을 아껴 알차게 여행하는 밤 도깨비 여행은 비행시간이 짧은 홍콩에 적합한데요. 밤 도깨비 여행의 핵심인 시간절약을 위해 여행 동선을 분 단위로 계획하고, 관광지 사이의 이동거리와 소요시간, 대중교통 이용방법 등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불 밖을 나가지 않는 '칩거형'



크리스마스 인파를 벗어나 편히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집에서 1박 2일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 바쁜 일상에 쫓겨 즐기지 못했던 드라마와 영화를 몰아서 보거나, 밀린 잠을 자면서 여유로운 크리스마스를 누려보세요. 지우는 영화 <세렌디피티>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크리스마스에 운명적으로 만난 연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세렌디피티>는 미래에 만날 연인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안겨준답니다. ^^



집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또 한 가지 즐길 거리는 스마트폰 게임인데요. 자신처럼 집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는 친구들과 게임상에서 만나 함께 대결하는 것도 좋겠죠? 최고 기록 경신을 목표로 게임에 몰두하다 보면 어느새 창밖엔 어둠이 내려앉아 있을 거예요. 요즘 인기 있는 스마트폰 게임은 레이븐, 뮤오리진, 클레시 오브 클랜, 캔디 크러쉬소다, 프렌즈 팝 등이랍니다.



솔로 특권을 활용하는 '솔로천국형'



커플을 위한 날로 여겨지는 크리스마스에 솔로들만 누릴 수 있는 특권도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이 싱글파티 참석. 솔로끼리 모여 친목을 다지는 싱글파티에서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을 즐겨보세요. 인맥도 넓히고 운명 같은 만남도 기대할 수 있는 일석이조 모임이랍니다.


싱글파티에서의 호감도 상승을 위해 지우가 전하는 몇 가지 대화 Tip! 첫인상이 가장 중요하므로 대화를 처음 시작할 때 밝은 미소를 잃지 마세요. 또 신뢰를 주고 싶다면 눈을 마주 보며 천천히 말을 내뱉으세요. 이와 함께 상대방의 말에 고개를 끄덕이거나 맞장구를 치며 경청한다면 큰 호감을 살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에는 영화관에서도 솔로만의 특권을 누릴 수 있는데요. 인기 있는 영화는 크리스마스 같은 대목에 관람석이 가득 차기 마련. 하지만 홀수 좌석 배열에서 커플들이 두 명씩 앉다 보면 한자리만 남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바로 솔로의 특권이죠. 크리스마스에 집에서 영화를 보기 아쉽다면 영화관에 방문해 솔로의 특권을 누려보세요.



가족과 함께 보내는 '효도형'



홀로 보내는 크리스마스도 좋지만, 연말을 맞아 모처럼 가족끼리 오순도순 모여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 다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고 선물을 주고받으며 연말을 마무리해보세요.


크리스마스 선물은 가족구성원의 연령대에 따라 다르게 준비하는 것이 좋은데요. 실용성을 따지는 20~30대에게는 스마트 기기나 상품권, 여가를 즐기고 노후에 대비하는 40~50대에게는 여가용품이나 안티에이징 화장품, 건강관리가 중요한 60대 이상에게는 건강기능식품이나 헬스케어용품을 추천합니다.




크리스마스 음식을 함께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는데요. 레시피가 단순해 아이들도 함께 만들 수 있는 홈베이킹 음식이나 핑거푸드를 추천합니다. 특히 견과류 시리얼 바는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맛있고 영양도 풍부해 연령대에 상관없이 가족 모두가 선호하는 핑거푸드랍니다.



떠들썩한 연말 분위기에 동참하는 것도 즐겁지만 저마다의 취향에 따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진정한 Merry Christmas 아닐까요? 커플, 솔로 상관없이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맞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