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어버이날 센스있는 선물 Top 5

 

따스한 봄바람이 부는 5월입니다. 다들 봄의 정취를 느끼고 있나요? 5월은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가정의 달인데요. 많은 분들이 각종 행사가 많은 5월을 기다렸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기념일이 많아 걱정이 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많은 기념일만큼이나 어떤 선물을 해야 할지 막막하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감사함을 전하는 날이면 고민은 더욱 깊어지는데요. 여러분들은 이번 어버이날에 어떤 선물을 준비했나요? 아직 무엇을 선물해야 할지 정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오늘 부모님을 활짝 웃게 할 센스 있는 어버이날 선물 리스트를 확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버이날

 

 

‘낳으실 제 괴로움 다 있으시고 기르실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이라는 가사가 있습니다. 무엇에 관한 말일까요? 그렇습니다. 바로 어버이에 대한 감사함을 전하는 노래인데요. 다들 들어보셨죠? 부모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한 번쯤은 크게 불러봤을 것 같습니다.


매년 5월 8일은 어버이 날로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는 것은 물론 우리의 전통사상인 경로효친 사상을 기리며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날입니다. 사실 어버이날은 핵가족화되어 가는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가족 구성원의 수가 줄어드는 것은 물론 각자의 생활이 바쁘다는 이유로 왕래조차 줄어들고 있는데요. 때문에 서로에게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표현해야 합니다.

 

그러나 하루에 얼굴 한 번 보기 힘든 것이 현실이죠. 아침부터 저녁까지 바쁜 일상을 보내고 집으로 돌아오면 바로 잠자리에 들고, 그러다 보면 서로 간에 소홀해지게 될 수밖에 없죠. 하지만 더 이상 핑계는 그만! 이제는 부모님에게 사랑을 표현할 때입니다.

 

 

어버이날 선물 센스 있게 하자!

 

 

최고의 보약, 웃음!


부모님이 아무 걱정 없이 활짝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 부모님이 좋아하는 가수 혹은 노래가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아마 대부분 알지 못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부모님께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우리 부모님이 좋아하는 영화, 음악이 무엇인지 확인한 뒤 콘서트 티켓이나 영화 관람권을 선물한다면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겠죠?

 

웃음은 최고의 보약이라는 말처럼 부모님이 활짝 웃을 수 있도록 이번 어버이날에는 '행복한 시간과 함께 웃음'이라는 보약을 선물해보세요!

 

 

건강식품·건강검진


건강을 잃으면 추억도 미래도 잃는다는 말처럼 건강은 우리의 삶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흰머리가 생기는 엄마, 허리가 아프다는 아빠를 위해 이번 어버이날에 건강식품이나 건강검진권을 준비하여 부모님의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가 함께 하는 가족여행


떠나요 둘이서 모든걸 훌훌 버리고~ 힐링이 필요한 부모님에게 가장 좋은 선물! 바로 여행입니다.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거창한 여행도 물론 좋지만 근처 펜션이나 온천 등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 역시 부모님들이 어버이날 꼭 받고 싶은 선물이라고 합니다. 더불어 가족 모두가 함께 여행을 간다면 더 큰 선물이 될 수 있겠죠?

 

 

 


내 손으로 만든 카네이션


어버이날의 상징, 카네이션입니다. 어버이날 아침 부모님의 가슴에 달아드리는 꽃, 카네이션의 꽃말은 열렬한 사랑과 감사 그리고 존경을 의미하는데요. 낳아주시고 길러주신 부모님께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 평범하지만 큰 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한 카네이션은 싫다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최근 실용성을 갖춘 카네이션을 만드는 것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한지나 색종이로 카네이션을 접어 브로치를 만들거나 펜에 부착하여 카네이션 펜을 선물한다면 조금 더 색다른 선물을 드릴 수 있겠죠?

 

 

더불어 사랑이 가득 담긴 편지와 함께 드린다면 더욱 따뜻한 어버이날을 보낼 수 있을겁니다.

 

특별한 가족사진

 

 

의자에 앉아서 딱딱하게 찍는 가족 사진은 이제 그만! 조금 특별한 가족의 모습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족사진은 옷을 차려 입고 사진관에서 찍는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이제는 각자 활짝 웃는 사진만 있으면 가족사진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없어 가족사진을 찍지 못했다면 가족 얼굴을 합성하거나 폴라로이드 사진기로 즉석사진을 찍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합성된 가족의 얼굴을 넣어 컵이나 쿠션 또는 티셔츠를 만들 수 있는데요. 우리 가족의 얼굴이 들어간 물건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보는 것도 좋겠죠?

 

 

선물의 완성은 포장!


선물의 완성은 바로 포장이죠! 물론 너무 화려하거나 과도한 포장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선물에 맞게 포장을 한다면 받는 이는 물론 주는 이도 기쁨이 2배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감각적으로 선물포장을 할 수 있을지 함께 알아봅시다.

 


재질과 종류에 따라

선물포장을 하기 전 제일 먼저 선물의 종류와 크기 그리고 파손 위험이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런 후 포장지를 고르면 되는데요. 포장지의 색, 재질, 두께에 따라 느낌이 달라질 수 있으니 기념일의 의미에 맞춰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인트 콕콕콕!

선물 포장의 완성은 포인트죠? 리본이나 코르사주를 이용해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데요. 천을 이용하여 물건 전체를 두른 후 매듭을 지어 리본을 만들거나 스티커를 이용하여 포장지 위에 부착하면 조금 더 감각적으로 포장을 할 수 있습니다.


어버이날 우리 부모님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주로 건강이나 여행에 관한 것들이 인기를 끌었는데요. 편지나 카네이션과 같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 역시 상위에 속해있었습니다. 비싸고 화려한 선물도 물론 좋지만 부모님을 향한 사랑이 담긴 선물이 인기가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


SK에너지 블로거 여러분~ 그동안 쑥스러워서 하지 못 했던 말, 가족끼리는 당연하다고 생각해서 전하지 못 했던 말, 말하지 않아도 당연히 알겠지라고 생각만 했던 말이 있다면, 이번 어버이날에는 주저 말고 표현하는 것은 어떨까요? 우리가 부모님께 드릴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사랑’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