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여름 더위는 이제 안녕~ 오미자로 여름 더위를 날리자!

오미자

 

오미자

 

시원한 음료와 아이스크림이 절실해지는 무더운 여름,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음료수와 아이스크림을 자주 찾게 되는데요. 하지만 이런 음식은 과도한 당분을 포함하고 있어 우리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스로거가 준비했습니다. 건강하고 시원한 오미자 음식! 오미자로 만든 요리를 알아볼까요?

 

오미자는 신맛, 단맛, 매운맛, 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을 낸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하는데요. 혈액순환을 돕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높여주며 자양강장 효능까지 있어, 오미자를 먹는 것만으로도 더위로 체력을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오미자 특유의 신맛은 갈증을 해소해 주기도 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미자를 이용해서 빙수와 에이드, 화채를 함께 만들어 볼까요?

 

 

여름철 갈증해소, 오미자로 만든 음식

 

오미자

 

가장 먼저 화채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집합 시켜봅니다. 화채에는 수박, 참외, 키위 그리고 오미자액이 필요합니다. 오미자 에이드에는 오미자액과 탄산수만 있으면 끝. 마지막으로 오미자 빙수에는 오미자액, 얼른 우유, 과일, 고소한 견과류와 쫀득쫀득한 찹쌀떡이 필요합니다.

 

각종 프랜차이즈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는 빙수지만 홈메이드 오미자 빙수는 더 진~~한 맛이 난답니다. 기대해도 좋아요!

 

오미자 화채 만들기

 

오미자

 

자, 이렇게 모아진 재료들을 손질합니다. 수박을 자를 때는 세워서 자르기보다는 눕혀서 잘라야 안전한데요. 유스로거는 수박을 자르고 난 후 모양틀을 이용해서 예쁘고 먹기 좋게 잘랐답니다.

 

오미자

 

잘 자른 수박을 화채 용기에 담은 후 참외를 잘랐습니다. 참외도 먹음직스럽게 잘 잘렸죠?

 

오미자

 

키위도 잘라주는데요. 키위는 모양 틀을 사용할 경우 으스러지기 때문에 칼로 썰어주어야 한다는 사실~~~ 꼭 기억하세요!

 

오미자

 

잘 자른 과일을 화채 용기에 모두 옮겨 담습니다. 참 먹음직스럽죠? 자, 이제 본격적으로 화채를 만들어 볼까요?

 

오미자

 

과일이 준비되었으니 이제 오미자액을 만들면 되겠죠? 오미자 원액을 사용할 경우 너무 진한 맛이 나기 때문에 물에 희석하여 사용하는데요. 오미자 원액과 물을 3:1 비율로 희석하면 됩니다. 잘 희석된 오미자액에 얼음을 넣어줍니다.

 

오미자

 

준비된 오미자 액을 부어줍니다. 넘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오미자

 

오미자액을 모두 붓고 국자로 잘 저어주면 되는데요. 보기만 해도 새콤달콤 맛있을 것 같네요.

 

오미자

 

맛있는 오미자 화채가 완성되었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좋은 웰빙 화채가 완성되었네요.

 

오미자에이드 

 

오미자

 

냉장고에 과일이 없다. 있는 것은 오미자와 탄산수뿐이다라는 분들 계시죠? 좌절할 필요 없습니다. 오미자에이드를 만들면 되는데요. 오미자 에이드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제일 먼저, 얼음과 탄산수 오미자 원액을 준비합니다.

 

오미자

 

얼음이 담긴 컵에 오미자와 탄산수를 1:3 비율로 넣어주면 되는데요.

 

오미자

 

새콤달콤 그리고 톡 쏘는 맛까지 가미된 오미자에이드가 완성되었습니다. 여러분도 한 잔 하실래요?

 

오미자 빙수 

 

오미자

 

여름 하면 떠오르는 빙수! 오미자로 빙수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과일과 견과류, 찹쌀떡, 얼린 우유와 오미자 원액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오미자

 

먼저 하루 동안 얼린 우유를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이 때 너무 강하게 갈면 우유가 다 녹을 수 있기 때문에 세기 조절을 잘 해야 합니다.

 

오미자

 

잘 갈린 우유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갖은 과일과 견과류를 올려줍니다. 색색깔 과일들이 모여 있으니 보기에도 참 좋네요.

 

오미자

 

이제 하이라이트~~ 오미자 원액을 빙수 위에 뿌려주는데요. 너무 많이 넣으면 지나치게 달 수 있으니 적당히 넣어주셔야 합니다.

 

오미자

 

황룡점정 찹쌀떡까지 올려주니 정말 먹음직스러운 오미자 빙수가 완성되었네요. 지금까지 오미자를 이용해서 화채, 에이드, 빙수까지 정말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봤는데요. 다섯 가지 맛이 나서 붙여진 이름, 오미자처럼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음식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해지는데요.

 

여름철, 시원~하게 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일석이조 음식, 오미자! 오미자로 만든 맛있는 음식 먹으며 건강한 여름 보내세요. ^^

 

유스로거4기 최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