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2017년 새해맞이, 복을 부르는 우리 집 인테리어




풍수지리학, 한 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풍수지리학에서는 땅의 성격을 파악하여 좋은 땅을 찾고 이러한 명당에 터를 잡으면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고 여겼습니다. 풍수지리학은 현대 사회에 들어서도 꾸준히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2017년 새해, 집 안에 즐거운 변화를 주고 싶다면 주목해주세요. SK에너지가 복 들어오는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인테리어 준비 


1) 치우고 버리고 비우자!

본격적인 인테리어를 시작하기에 앞서 먼저 집 안을 깨끗이 정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정리에도 몇 가지 과정이 있는데요. 우선 ‘현재 사용 여부’를 기준으로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 않은 것을 나눕니다. 필요도를 정했다면 사용할 장소나 수납 공간을 마련합니다. 그 다음 정리한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사용한 후에는 꼭 정해진 위치에 두도록 합니다. 

 




2) 똑똑하게 버리자!

똑똑하게 버리기 위해서는 세 가지 단계를 거치면 좋은데요. 1단계는 자주 사용하는 서랍과 선반 등에서 물건을 모두 꺼냅니다. 2단계는 꺼낸 물건 중 사용하는 것만 골라 원래 장소에 돌려놓습니다. 정리를 하던 중, 멈칫한다면 현재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증거인데요. 3단계는 이렇게 고민이 되는 물건들을 버린다, 고민한다, 보관한다로 나누는 겁니다. 잉크가 말라버린 펜, 기간 지난 쿠폰, 굳은 풀 등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미련 없이 버립니다.


버릴까 말까 고민되는 물건이 있다면 오늘 날짜를 적은 상자를 마련하세요. 상자에 넣어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두고 반년 동안 사용하지 않는다면 버리면 됩니다. 보관할 것은 추억 상자에 넣고 추억으로 보관하거나 조금씩 사용량을 늘려 필요한 물건으로 부활시켜도 좋습니다. 

 




2. 공간별 인테리어


1) 현관

누구든 집에 처음 들어오는 순간 마주하게 되는 곳이 바로 현관입니다. 그만큼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공간이기도 한데요. 현관에서는 밝은 조명을 사용하고 신발, 우산, 잡동사니들을 보이지 않도록 정리합니다. 현관이 깨끗해야 좋은 기운이 들어오고 나쁜 기운이 나갈 수 있다고 해요.


특히 현관 앞에 생화를 놓으면 기분 좋은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높이가 다른 액자는 좋은 기를 불어넣을 수 있으며 가족사진을 걸어두면 가정이 화목해진다고 합니다. 또 현관에 맑고 좋은 소리를 내는 장식품을 달아 놓으면 멈춘 공기를 깨트려 나쁜 기운을 정화해줍니다.

 




2) 거실

거실은 집안의 중심부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한 휴식을 제공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인테리어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대부분 거실에 배치하는 소파는 현관과 대각선을 이루는 위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족사진은 현관의 정면, 풍경화라면 소파 뒤쪽에 걸어두는 게 좋아요.


거실에서 꼭 피해야 할 물건은 바로 거울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실은 TV나 컴퓨터 같은 전자제품을 주로 두는 공간이므로 곳곳에 관엽식물을 배치해 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것도 좋은 인테리어 방법입니다. 




 

3) 주방

주방은 가족의 먹을 것과 건강을 책임지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청결, 위생이 우선시 되는데요. 식탁의 경우 벽에 바짝 붙이기보단 살짝 떼어서 기의 흐름을 차단하지 않도록 합니다. 가스레인지는 귀퉁이에 두면 불의 좋은 기운을 막을 수 있으므로 창문 근처에 위치해 주세요. 또한 냉장고는 불과 물의 기운이 상충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옆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방식기를 고를 때도 인테리어를 고려해 보세요. 꽃무늬가 그려진 그릇은 부귀, 화목을 상징하고 포도알이 조각된 수저는 풍요와 다산을 상징한답니다. 그릇은 흰색 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흰색이 많은 기운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4) 침실

침실은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입니다. 수면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인테리어도 특히 신경 써야 할 공간인데요. 침대는 방문 대각선에 두는 것이 좋으며 거울이 침대를 비추지 않게끔 배치합니다. 침실에 욕실이 있다면 침대 헤드가 욕실과 맞닿지 않게 위치해 줍니다


침실에 두는 옷장은 문이 달린 것이 좋습니다. 오픈된 서랍장이나 세워 놓는 옷걸이를 사용할 경우, 옷에 묻은 외부의 나쁜 기운이 침실로 발산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관에서 먼지를 턴 다음, 옷장에 넣고 문을 닫으면 나쁜 기가 발산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5) 아이 방

아이 공부방에는 무엇보다 집중력을 높여주는 인테리어가 필요합니다. 먼저 책상은 창가를 피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때, 앉으면 대각선 방향으로 방문이 보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절대로 창을 등지게 놓지 마세요. 가능한 벽 쪽에 붙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창을 등지면 밖의 시선이나 뒤가 허한 느낌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복을 부르는 일상 속 인테리어 Tip


그 외에도 일상 속에서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 활용 팁이 있습니다. 화장실에서 물이 빠져나가는 것이 재물이 빠진다고 보기 때문에 변기 뚜껑, 화장실 문은 닫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또 집에는 둥근 시계를 걸어두는 게 좋은데요. 둥근 시계에는 인생이 둥글게 잘 굴러간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더불어 비어있는 곳곳에 소철, 화려한 꽃을 배치하면 부를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이제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집 안 구석구석 쌓여있던 잡동사니, 물건은 싹 정리하고 복을 부르는 인테리어를 통해 새로운 기분으로 새해를 맞아 보세요. 오늘 SK에너지가 알려드린 새해맞이 인테리어와 함께라면 2017년엔 우리 집에도 좋은 기운만 가득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