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봄 향기 화전 만들기

 

 

겨우내 꽁꽁 잠을 자고 있던 봄이 아름답게 피어나고 있습니다. 벌써 뉴스에는 개나리, 진달래, 벚꽃의 개화 시기가 전해지며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데요. 이 향긋한 봄을 입으로 느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봄 제철 음식의 효능

 

  

 

요즘 점심 후 자신도 모르게 감기는 눈꺼풀과 씨름하고 있지 있나요? 우리를 힘들게 하는 춘곤증의 원인은 아직 과학적으로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봄이 오면서 생기는 호르몬의 변화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어요. 따뜻한 봄이 되면 몸의 활동량이 많아지고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활발해진답니다. 이 때 우리 몸에 비타민과 무기질 등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데요. 겨우내 이를 충분히 성취하지 못해 영양소의 불균형이 생기면서 춘곤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이 때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봄나물과 새싹을 섭취하면 춘곤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봄철 제철 음식인 봄나물과 새싹에 대해 알아볼까요?

 

봄나물과 새싹

 

 

3~4월에만 만날 수 있는 봄나물은 사람의 체내 기운을 북돋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비타민 A, B, C 등이 골고루 함유돼 있어 비타민 공급원으로 좋습니다. 또, 특유의 향으로 식욕을 돋웁니다.

 

각각의 봄나물의 효과를 알아보면, 쑥은 혈액을 맑게 해 체질 개선에 도움을 주고, 속을 따뜻하게 해서 여성 질환에 효과가 있어요. 향이 산뜻한 달래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가 있답니다. 또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냉이는 봄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분이 풍부한데요. 비타민 A와 철분이 많아 빈혈과 시력 저하를 예방해 줍니다.

 

 

다음은 새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씨앗에는 싹을 틔우고 뿌리를 뻗기까지 필요한 영양소가 많이 포함돼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새싹은 다 자란 식물에 비해 영양 성분이 3~4배 정도 더 많답니다. 또한 우리 몸에서 분해가 잘 돼 영양소의 흡수가 원활하다고 해요. 이 때문에 최근에는 새싹을 이용한 신약과 안티에이징 화장품이 많이 개발되고 있답니다.

 

 

봄 향기 화전 만들기

 

 

이제까지 봄나물과 새싹의 효능을 알려드렸는데요. 지금부터 유스로거가 고안한  봄을 느끼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그건 바로 화전(花煎)이에요. 화전을 만들 때 주로 진달래를 이용하지만 유스로거는 마트에서 다양한 식용 꽃이 담긴 팩을 발견하고 얼른 집어왔답니다.


자! 그럼 여러분에게 유스로거의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유스로거와 함께 우리 곁으로 다가온 봄을 입으로 즐기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유스로거와 함께 내 안에 봄을 담아보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