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유스로거 5기, 두근두근 2015년 첫 정기모임


2015년의 첫 금요일, 유스로거 데이를 맞아 나이 한 살씩 더 먹은 유스로거들이 SK서린빌딩에 모였습니다. 2015년에 처음 맞는 정기모임이자 유스로거 5기의 마지막 정기모임. 새롭기도, 시원 섭섭하기도 한마음으로 진행된 모임의 현장! 지금 함께 가보실까요?

 

유스로거 정기모임


유스로거가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은? 바로 맛있는 간식 챙기기랍니다. 배를 든든하게 채워야 모임에 집중도 할 수 있는 법! 다들 열심히 회의하기 위해 간식은 든든하게 먹었겠죠~?

 

유스로거 정기모임

 

정기모임이 시작되기 전, 새해를 맞이하여 서로에게 덕담을 해주고 있는 황인영, 김범준 유스로거도 보이네요.

 

유스로거 정기모임

 

지난 정기모임과 홈커밍데이 이후 약 한 달 만의 만남이라 그런지 다들 얼굴에 반가움이 가득했답니다. 하지만 유난히도 얼굴에 아쉬움이 가득한 유스로거가 있습니다. 바로 정예진 유스로거인데요. 마지막 모임이어서 아쉬움이 가득한 정예진 유스로거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INTERVIEW 1. 정예진 유스로거

 

 

신남경 유스로거

유스로거 마지막 정기모임인데 기분이 어떠세요?


정예진 유스로거
어느덧 활동이 끝나가고 이번이 마지막 정기모임이라는 것이 믿기지가 않아요. 사실 아직 개인 콘텐츠, 팀 콘텐츠 제작과 해단식이 남았지만 정기모임은 이번이 마지막이니까요. 5개월 동안 많은 활동이 있었는데, 정말 잊지 못할 것 같아요.



2015년, 첫 유스로거 5기 정기모임

 

유스로거 정기모임

 

그럼 본격적으로 정기모임을 시작해볼까요~? 정기모임의 첫 번째 순서는 늘 그렇듯 우수 유스로거 시상식입니다. 과연 12월 우수 유스로거는 누가 될까요?  두구두구두~ 다들 긴장한 모습으로 스크린만 바라보고 있었는데요.

 

짜잔~ 12월 우수 유스로거는 바로 김종은, 우병찬 유스로거랍니다. 두 유스로거는 12월에 있었던 홈커밍데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는데요. 솔선수범하여 홈커밍데이를 기획하고 준비한 결과 성공적으로 홈커밍데이 행사를 마칠 수 있었죠.  다른 유스로거들도 김종은, 우병찬 유스로거가 얼마나 열심히 홈커밍데이를 준비했는지를 잘 알기 때문에 아낌없는 박수와 환호를 보내주었답니다.(짝짝짝~) 참, 두 유스로거가 사회를 본 홈커밍데이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

 

 ▶ 응답하라 2014! SK에너지 블로거 홈커밍데이 바로가기 CLICK!

 

INTERVIEW 2. 김종은, 우병찬 유스로거

 

그럼 12월, 우수 유스로거로 선정된 김종은, 우병찬 유스로거의 소감을 한 번 들어볼까요?

 

유스로거 정기모임


신남경 유스로거
유스로거 5기, 올해 첫 번째 우수 유스로거로 선정되었는데요. 소감이 어떤가요?

 

우병찬 유스로거
정말 기분 좋습니다. 사실 홈커밍데이 사회를 준비하면서 많이 걱정하고, 떨리기도 했는데요. 무사히 잘 마친 것만으로도 행복했어요. 그런데 이렇게 상까지 주시다니! 정말 기쁘네요! 12월 홈커밍데이를 열심히 준비한 보람이 있네요.


김종은 유스로거
제가 우수 유스로거로 선정되리라고는 정말 생각도 못 했어요. 열심히 활동하다 보니 이런 상도 받게 되고 정말 기분 좋아요!  앞으로 유스로거 활동이 한달 밖에 안 남았지만 앞으로 더 힘내서 열심히 하겠습니다! 아자~아자!

 

신남경 유스로거
이제 해단식만을 남겨두고 있는데요. 해단식에서 주어지는 최우수 유스로거상, 기대하나요?


우병찬 유스로거
제가 될 가능성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70퍼센트 정도? (웃음) 최우수 필진 상을 주신다면 감사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겸손이 묻어나는 두 유스로거의 소감이었는데요. 우수 유스로거로 선정된 만큼 해단식 때 기대해 볼만하겠어요!

 

 

12월, 블로그 콘텐츠 리뷰

 

유스로거 정기모임

 

이어서 블로그 콘텐츠 리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제일 먼저 유스로거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가 얻은 효과, 어떤 키워드가 방문자를 유입했는지 알아봤는데요. 이를 통해 키워드의 중요성, 콘텐츠 질에 따른 방문자 유입수 등을 파악할 수 있었답니다. 실제로 자신이 작성한 글에 대한 독자들의 반응을 알 수 있었는데요. 12월에는 황인영 유스로거가 작성한 '낮잠카페' 콘텐츠가 가장 많은 방문자와 키워드 유입이 이루어졌답니다. ^^

 

유스로거 정기모임

 

다음으로 유스로거가 직접 작성한 콘텐츠에서 어떠한 것들이 추가되고 빠지면 좋은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았는데요. 미처 생각하지 못 했던 디테일한 부분들까지 콕~콕 짚어주셨답니다. 또한 콘텐츠 작성 시 적절한 사진 배치와 내용 구성, 문단 나누기 등에 대한 문제를 파악하는 법을 배웠는데요.

 

문장은 단문으로, 한 문단은 서너 문장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고, 사진은 문장의 내용을 뒷받침해주거나 일치하는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는 것도 다시 한 번 알 수 있었습니다.

 

유스로거 정기모임

 

피가 되고 살이 되는 교육 내용에, 평소에 장난기 많고 시끌벅적하던 남자 유스로거들도 이렇게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초롱초롱 빛나는 눈빛들이 보이시죠? ^^

 

마지막으로 보다 양질의 블로그 콘텐츠를 작성하는 법을 배웠는데요. 글은 오랜 시간을 두고 쓰기보다는 빨리 쓰는 것이 좋고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처음의 논조대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스로거 정기모임

 

트렌드에 맞는 적절한 벤치마킹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방문자 수에 의존하여 저품질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스크랩 또는 단순 정보만을 기재한 콘텐츠 발행은 지양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저 신남경 유스로거도 이렇게 교육받은 내용으로 앞으로는 더 좋은 콘텐츠를 작성하겠다고 여러분께 약속할게요!

 

블로그 콘텐츠 교육은 계속해서 이어져나갔습니다. 긴 시간 동안의 리뷰에도 유스로거들은 자세하나 흐트러지지 않고 집중해서 들었는데요.

 

유난히도 경청하여 리뷰를 듣는 한 유스로거를 포착했습니다. 바로 이윤희 유스로거인데요. 이윤희 유스로거와 잠시 이야기를 나눠볼까요?

 

INTERVIEW 3. 이윤희 유스로거 

 

 

신남경 유스로거
오늘 누구보다도 교육을 열심히 듣는 모습을 보았는데요. 블로그 콘텐츠 리뷰, 어땠나요?


이윤희 유스로거
우선 다른 곳에서는 받기 힘든 블로그 콘텐츠 생산 위주의 교육이라는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특히나 글쓰기에 대한 추상적인 강의가 아니라 구체적인 설명이라 내용이 더 쏙쏙 와 닿았어요. ‘제목을 정하는 법, 내용을 구성하는 방법, 사진 레이아웃을 정하는 법’ 등 콘텐츠에 필요한 것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유스로거 콘텐츠가 아니더라도 일상 생활에서의 글쓰기 실력이 개선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어요!

 

 

유스로거 5기의 마지막 단체 미션!

 

유스로거 정기모임

 

블로그 교육을 다 마치고, 유스로거들에게 활동 마지막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두둥~ 과연 미션 내용은 무엇일까요? 바로 유스로거 6기 모집을 위한 홍보 영상 제작이었는데요. 과연 어떤 홍보 영상이 탄생할지 기대해주세요. ^^

 

유스로거 정기모임

 

유스로거로서의 마지막 미션이며 18명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야 할 수 있기 때문에 미션을 받고 난 후 유스로거는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회의를 진행했는데요. 미션에 대한 주제도 잡고 역할분담도 하고, 어느 한 사람도 빠지지 않고 다들 열정적으로 토의하기 시작했답니다.

 

INTERVIEW 3. 김범준 유스로거

 

 

이번 미션을 받은 직후, 김범준 유스로거에게 미션을 받은 소감을 물어보았습니다.


신남경 유스로거
마지막 미션을 받은 소감, 어떤가요?


김범준 유스로거
벌써 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쉽습니다. 지난 8월부터 지금까지 했던 활동들은 모두 완벽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 미션도 완벽하게 해내고 싶고요! 이미 많이 친하지만(^^;) 이번 미션을 통해서 유스로거들과 더욱더 친해지고 싶습니다.

 

유스로거 정기모임

 

각자 속한 팀별로 모여 회의에 회의를 거듭…! 과연 어떤 미션의 결과물이 탄생할지 궁금하시죠?

 

 

함께라서 더 행복한 저녁식사

 

열정적인 회의가 계속되고, 슬슬 배고픔을 느끼는 유스로거들! 정예진 유스로거가 가장 기다렸던 시간이 찾아왔는데요.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향했답니다.

 

유스로거 정기모임


음식이 나오자마자 분주하게 달려드는 포크들… 카메라 셔터보다 빠른 그들의 손이었답니다. 좋은 사람들과 먹으니 더 꿀맛같이 느껴지는 음식이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들 평소보다 더 많이 음식을 먹었답니다.

 

유스로거 정기모임

 

식사를 마치고도 다들 오랫동안 자리를 뜨지 못하고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마지막 정기모임이라는 아쉬움 때문일까요? 다들 즐겁게 웃고 떠들며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한편에는 아쉬움이 가득해 보였답니다. 이제 유스로거 5기에게는 해단식만이 남았지만 여러분께 선보일 마지막 미션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합니다.

 

유스로거 5기 신남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