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허브천문공원! 체험하는 자연 에너지~


허브 Herb: 許Break


쌀쌀해진 날씨 때문일까요? 마음도 우울하고 되는 일은 없고… 몸도 마음도 지치는 기분입니다. 그렇다고 마음대로 어딘가 휴가를 떠날 수는 없는 현실, 휴식을 취해도 좀처럼 돌아오지 않는 컨디션~ 이 모든 고민을 한번에 해결할 수는 없을까요? 유스로거와 함께 허브 키우기라도 도전하면 좋겠지만 ^^;



그보다 더 활동적인 것을 원하는 독자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바로 허브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나들이입니다! 찾아가기도 쉽고 멀지 않은 허브천문공원, 같이 둘러보시겠어요?



허브천문공원은 일자산에 자리잡은 3,000평 규모의 공원입니다. 다양하고 향기로운 허브와 야간 이용자를 위한 별자리 조명이 유명합니다.



허브천문공원으로 가는 길에는 아름답고 향기로운 꽃과 나무가 가득했어요. 주변에 꽃을 파는 가게도 많았습니다. 길을 걷는 동안 싱그러운 꽃과 상쾌한 풀내음, 가로수까지 유스로거를 반갑게 맞이하고 있었습니다.



허브천문공원 주변에는 피크닉장, 생태문화센터 등 다채로운 체험시설과 문화공원이 있습니다.

 


드디어 허브 천문공원으로 올라가는 길! 계단이 너무 많아 보였지만, 향기롭고 아름다운 허브를 보려면 힘내야겠죠? ^^;; 올라가는 길이 위 사진에는 가파르게 보이지만, 생각보다 금방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계단이 오르막길의 전부랍니다. 중간에 화장실도 있답니다~



허브천문공원에 도착하기도 전에 향기로운 꽃 향기가 먼저 느껴졌습니다. 공원에 도착하니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허브와 함께 달콤한 휴식을 즐기고 있었어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휴식을 즐기는 모습이 참 좋아 보였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허브천문공원을 둘러볼까요?



허브천문공원은 색의 정원, 향기의 정원, 감촉의 정원, 차의 정원, 맛의 정원 이렇게 다섯 구역으로 나뉩니다. 각 정원마다 특색이 달라서 꼼꼼하게 둘러봐야 허브천문공원의 매력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먼저 색의 정원부터 가볼까요? 봄부터 가을까지 꽃과 향기를 즐길 수 있도록 라벤더, 벨가못, 체리세이지, 미스틱스파이어블루세이지 등이 있습니다. 왼쪽 붉은 색이 체리세이지, 오른쪽 보라 빛은 미스틱스파이어블루세이지입니다. 색의 정원이라는 이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빛깔이었습니다. 향기도 아주 좋았어요.


이렇게 만개한 꽃은 각종 음식 데코레이션이나 차로 즐길 수도 있답니다.



두 번째로 찾은 감촉의 정원은 허브의 촉감을 느껴 보는 곳이었습니다. 애플민트, 로즈제라늄, 스피아민트 등이 주인공입니다. 허브 잎을 살살 문지르면 특유의 촉감과 향기를 강하게 느낄 수 있었어요. 사진 왼쪽 스피아민트는 상쾌하고 청량한 향기를 자랑합니다. 오른쪽은 '구문초'라고도 불리는 로즈제라늄입니다. 모기퇴치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허브를 손으로 직접 만지며 감촉도 느끼고 향기도 맡으니 색다른 기분이었습니다.



향기의 정원에는 가장 유명한 허브인 로즈마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레몬버베나, 캘리포니아포피 등의 다소 생소한 허브들이 있었어요. 그중에서도 로즈마리는 집중력을 높여주고 마음의 안정을 주기로 유명하죠? 향기의 정원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즈마리 향기를 맡으며 잠시나마 몸과 마음에 짧은 휴식을 즐겼습니다.



차의 정원에는 건강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캐모마일, 라벤더, 에키네시아 등 차로 애용하는 허브들이 있었습니다. 왼쪽이 저먼캐모마일로 끓여 마시면 긴장을 완화하고 위장장애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오른쪽은 에키네시아로 인디언들이 가정에서 상비약으로 썼고, 현재는 에이즈 치료제로 연구 중입니다.



마지막으로 맛의 정원에는 음식에 채소처럼 이용하거나 향신료로 사용되는 오레가노, 아티초크, 바질 등의 허브가 있습니다. 사진은 왼쪽이 오레가노, 오른쪽이 아티초크입니다.



허브천문공원은 말 그대로 허브와 천문을 결합한 공원입니다. 공원에서 작은 천문대를 만날 수 있어요. 허브천문공원의 또 다른 매력이랍니다.



위 사진은 온실입니다. 여기서 각종 허브가 따뜻하게 자라는 중이랍니다. 온실 안에 방문객을 위한 테이블도 있어서 간단하게 담소를 나눌 수 있습니다.



허브천문공원이 자리한 일자산 역시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집으로 돌아가기 전 바라본 전경에 마음이 탁 트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향긋한 허브와 함께한~ 짧지만 평화로운 휴식! 허브의 실용성도 깨닫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지친 몸과 마음도 따뜻해졌고요^^ 여러분도 허브천문공원의 자연에너지로 에너지를 재충전 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마지막으로 허브천문공원의 아름다운 허브사진 대 방출!



잠시나마 여러분의 눈이 정화되었기를 바라면서! 유스로거는 다음에 인사드리겠습니다~


  


Tip. 허브천문공원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 산94

전화번호: 02-480-1395

홈페이지: http://cafe.daum.net/herbparks/

버스:     일반 112-1, 1-4, 23

간선 342, 370, 341

      지선 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