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인사이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명함으로 크리스마스 장식 만들기

 

최근 많은 대학생이 다양한 목적으로 대외활동에 참여합니다. 서류전형과 면접에 합격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발대식에 가면 으레 한 움큼 주어지는 것이 있죠. 바로 본인을 나타내는 명함입니다.

 

명함을 받고, 이름이 걸린 만큼 최선을 다해 활동하다 보면 어느덧 수료식이 코앞에 다가와 있곤 합니다. 그러나 명함은 수북이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그대로 쓰자니 활동이 끝났고, 버리자니 너무 아까운 명함.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바로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유스로거가 명함으로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 테니 집중~해주세요. ^-^

 

 

눈송이모빌 만들기!

 

1. 재료 준비하기

 

 

먼저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 준비물을 살펴볼까요? 준비물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명함, 양면테이프, 투명테이프, 가위와 실만 있으면 되는데요. 그럼 함께 만들어 봅시다!

 

2. 삼각형으로 접기

 

 

먼저 명함을 삼각형으로 접은 뒤, 남은 부분을 잘라 정사각형으로 만듭니다.

 

 

명함이 뻣뻣해서 잘 안 접히겠지만, 다시 한 번 반으로 접어 기준선을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기준선이 중심에 오도록 양쪽을 접어 내려주세요.

 

 

삐죽 튀어나온 부분이 달린 삼각형이 생기겠죠? 저 삐죽 튀어나온 부분을 깔끔하게 잘라줍니다.

 

3. 자르기

 

 

그런 다음 가위로 모양을 내어 잘라주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명함 위에 도안을 그린 후 오려도 됩니다. 명함이 두꺼운 탓에 자르기 쉽지 않을 텐데요. 조심조심 힘 조절을 해가며 자르면~

 

 

짠. 예쁜 눈송이가 탄생했습니다.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든 눈송이를 모아서 연결하면 좋은 실내장식이 됩니다. 유스로거는 투명 테이프를 이용해 벽에 달아놓았는데요. 양면테이프, 글루건 등을 이용하면 좀 더 튼튼하게 고정되겠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여러 개를 만들어 모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양쪽에 일정한 간격으로 가위질을 합니다. 이때 가운데 부분은 반드시 남겨주셔야 합니다! 가운데 부분이 너무 좁으면 다음 단계가 어려워지니 적당히 남겨주세요.

 

 

자, 이제 가운데 부분을 제외하고 자른 종이를 다시 펼칩니다. 이제 잘 잘린 종이를 조심조심 접기만 하면 되는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A면과 B면이 교차되게 해주면 됩니다. 다시 말해서 A면을 접고 난 후에는 1면 쪽을 그 다음에는 B와 2 순서로 접으면 되는 것이죠!

 

 

쉽게 말해 바깥으로 동그랗게 말듯이 접으면 된답니다. 쉽죠? ^^

 

 

위의 순서대로 접으면~ 동그랗게 말린 형태가 된답니다.

 

4. 완성

 

 

이렇게 6조각을 이어 붙이면 눈송이가 완성되는데요.

 

 

짜잔~~~ 벽에 걸어두니 정말 예쁘죠? ^-^

 

 

크리스마스 가랜드 만들기!

 

1. 양쪽으로 접어 세모 만들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가랜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명함을 양쪽으로 접어 세모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그런 다음 끝 부분을 다시 한 번 접습니다.

 

 

원하는 개수만큼 똑같이 접어주면 됩니다. 유스로거는 6개를 접어 색깔을 번갈아 가며 나열했답니다.

 

2. 실로 연결하기 

 

 

그 후 실을 이용해 조각들을 연결해 주시면 되는데요. 접어 올린 부분 밑으로 실을 넣어 고정해 주시면 됩니다. 조각이 움직이지 않게 하려면 안쪽 면을 꼼꼼하게 접착시켜 주면 완성이랍니다!

 

 

책갈피 만들기!

 

1. 포장지 준비하기

 

 

포장지와 명함만으로도 책갈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일단 포장지와 명함을 준비하면 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유스로거는 알록달록 꽃모양 포장지를 준비했습니다.

 

2. 명함 크기로 포장지 잘라 붙이기

 

 

명함 모양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끝 부분을 조금 잘라주면 더욱 예쁜 책갈피를 만들 수 있는데요. 명함의 모양 그대로 포장지를 잘라 붙이면 책갈피가 완성됩니다. 단순히 잘라서 붙이기만 하면 책갈피를 만들 수 있다니 정말 놀랍죠?

 

3. 완성

 

 

짜잔~ 개성 있는 책갈피가 완성됐네요!

 

이처럼 사용하지 않는 명함으로 크리스마스 가랜드, 모빌, 책갈피 등 다양한 것들을 만들 수 있는데요. 집 안 한구석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명함이 있다면 유스로거처럼 재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가오는 연말, 명함으로 만든 다양한 물품으로 사랑을 나눠보세요!